본문 바로가기

사이버다임 in Media

[인터뷰]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로 내년 일본서 성과"

 [인터뷰]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로 내년 일본서 성과"



"2017년은 일본에서 매출을 확보하는 원년이 될 것입니다. 문서중앙화 솔루션으로 국내외 시장의 수요를 잡고, 클라우드 기반 협업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김경채 사이버다임 대표는 최근 잠실 본사에서 기자와 만나 내년 사업 계획을 설명하며 이 같은 자신감을 보였다.

 

사이버다임은 현재 대기업용 솔루션 '데스티니 ECM'과 중소기업(SMB)용 솔루션 '클라우디움'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문서 이력 관리, 사용자별·폴더별 이용 권한 제어, 외부 반출 프로세스 관리 등 다양한 문서 관리 기능과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김경채 대표는 "그동안 기업에선 디지털저작권관리(DRM) 솔루션, 데이터유출방지(DLP) 솔루션으로 문서 보안을 유지했지만 사용에 불편함이 있고 문서 관리에도 어려움이 있었다" "문서중앙화는 문서 관리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제공하기 때문에 DRM, DLP 대신 문서중앙화를 도입하는 기업이 많아졌다"고 설명했다.

 

 (생략)

  

그는 현재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로 운영 중인 클라우드 기반 협업 서비스 '태스킷'의 시장 안착에도 기대를 나타냈다. 태스킷은 실시간 채팅, 온라인 회의, 파일 공유 등을 지원하는 기업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신속하게 소통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조성한다.

  

(생략)

  

김 대표는 "이메일 기반의 비효율적인 소통을 개선하고자 태스킷을 개발하게 됐다" "지난 3년간 태스킷 개발에 역량을 집중,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에 참여하는 기업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현재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이버다임은 내년 2월 태스킷을 공식 론칭할 계획으로, 클라우드 서비스와 온프레미스(개별 구축) 방식 2가지 형태로 출시할 예정이다.


****************************************************************** 

<언론보도>

[인터뷰]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로 내년 일본서 성과" - 아이뉴스24


* 문의: 솔루션영업본부 마케팅팀, _marketing@cyberdigm.co.kr, (주)사이버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