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사이버다임 활용사례

글로벌 게임회사까지 취향저격당한 ECM의 매력은? (문서관리, 문서보안, ECM)

글로벌 게임회사까지 취향저격당한 ECM의 매력은? (문서관리, 문서보안, ECM) 

 

 

스마일게이트는 전 세계 동시 접속자 수 600만 명 이상을 자랑하는 크로스파이어를 개발한 글로벌 게임회사입니다. 중국과 베트남, 북남미, 유럽 등 전 세계 80개 국에서 크로스파이어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 80개 국에 진출한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도전적인 해외 진출의 성공을 이뤄나가고 있으며 안정적으로 운영해 글로벌 게임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ECM 시스템을 도입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스마일게이트 김진범 팀장, 윤태준 대리) 최근 외부로 공유되는 문서의 철저한 추적을 위해 ECM 시스템과 같은 문서 관리 솔루션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워낙 외부로 공유되거나 유출되는 문서들이 많은데 일일이 검사할 수는 없잖아요 ㅎㅎ

 

바쁘신 와중에도 즐겁게 인터뷰에 참여해주신 두 분 감사해요!

 

 

 

◈ 그럼, ECM 시스템을 도입하시기 전에는 어떤 서비스나 솔루션을 통해 문서를 관리하셨나요?

 

쉐어포인트나 공용 웹디스크를 사용했었어요. 하지만 대부분 공유의 목적으로만 사용하다 보니 철저히 문서를 관리하거나 이력 관리하는 게 가장 힘들었죠. 특히, 문서 외부 반출에 대한 관리가 굉장히 힘들었답니다.

 

 

 

그렇죠. 문서 관리에는 역시 ECM 만한 솔루션이 없죠! 그럼 도입 후 업무가 어떻게 달라지셨나요?

 

일단 가장 크게 바뀐 점이 있다면 문서의 이력 관리가 매우 편리해졌다고 할 수 있겠네요.


특히, 계약서같이 중요한 문서는 변경되거나 작은 이력 변화도 신중하게 관리되어야 하는데 ECM을 통하면 누가 언제 어떤 항목을 수정했는지 알 수 있어 문서의 라이프사이클 관리가 되었다고 할 수 있어요. 또, 모든 중요 문서의 수정, 공유, 발출 이력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업무에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기업 고민 해결사 ECM!

 

 

 

아! 그리고 문서관리가 ECM 도입 전보다 훨씬 효율적으로 변한 것도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사내 모든 문서가 중앙에서 관리되기 때문에 부서 간의 협업도 활발해져서 직원분들도 만족하고 있어요. 또, 중복 문서가 이전보다 훨씬 절감돼서 사용자와 관리자 모두 취향저격인 셈이죠. ㅎㅎ

 

 

 

◈ ECM 시스템이 업무에 도움이 많이 되셨다니 다이미도 너무 기쁘네요!

   그럼 문서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여러 회사 중 "사이버다임"을 선택해주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첫 번째로 열적적이고 믿음직한 사이버다임의 영업대표님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제품에 대한 믿음을 심어주시고 수행능력이 풍부한 프로젝트 인력 배치까지 솔루션 도입 시작부터 끝까지 원활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두 번째는 ECM의 기능성 아닐까 싶네요 ㅎㅎ
일단 저희가 기본적으로 찾고 있었던 문서 관리와 보호 기능이 포함되어 있었고, 기업들이 많이 걱정하는 연동 문제까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했으니까요!

 

대표적인 ECM 기능의 몇 가지

 

 

 

 

◈ 그럼 처음 ECM을 사내에 도입해서 사용하시면서, 사용자들의 불편은 없었는지 궁금해요.

 

물론 새로운 시스템이 도입되었으니 시행착오가 있기 마련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보안에 대한 민감한 부서는 ECM 사용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또, ECM 도입 후 교육을 통해 대부분의 임직원이 보안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걱정은 없습니다.

 

 

 

◈ 아쉽지만, 마지막으로 ECM이나 문서관리 시스템을 고려하는 업체에 조언을 해주시겠어요?

 

문서 관리 시스템은 어느 업체나 기업에 꼭 필요한 시스템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공공기관에 추천하고 싶은데요.
워낙 대외 목적으로 사용되는 문서가 많고, 여전히 종이문서를 관리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ECM을 사용하면 더 빠르고 편해지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ECM을 도입하고 싶은 기업들이 있다면, 도입 전에 시스템 요구 사항이 확실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야 사내 반발이나 마찰도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또, 사내 정책에 반발이 없도록 임직원들의 의견도 잘 반영해 도입을 준비하는 점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즐겁게 인터뷰에 응해주신 김진범 팀장님과 윤태준 대리님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꼭 얼굴 뵐 수 있으면 좋겠네요 ㅎㅎ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다임이에게 문의주세요~
_marketing@cyberdig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