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사이버다임 활용사례

ECM으로 랜섬웨어 정복한 디티엔씨?!? (문서관리, 문서보안)

 

 

디티엔씨는 시험 인증 분야 최초의 코스닥 상장 기업으로 통신, 의료기기, 가전, 전기안전, 자동차 전장 분야 등에 대한 시험인증 (KOLAS) 서비스를 해주고 있으며 2015년 3월 기간 산업 인증 센터를 준공하고 방위사업, 철도, 항공, 선박, 원자력 등에 대한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원자력 안전재단 1호 승인기업으로서 다년간의 네트워크를 통해 최고의 성능 검증 기관으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고객 인터뷰 정보 ▣


인터뷰 자: 디티엔씨 경영지원팀 박기웅 과장
사용부서: 전사 사용 중 
사용인원: 200
시스템 도입 시기: 2016. 06


 

◈ ECM 시스템을 도입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도입 전 부터, 회사의 시스템과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문서자료를 통합해서 관리하기 위해 ECM 같은 문서관리 및 보안 시스템의 도입이 꼭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었습니다.


특히, 저희는 가깝긴 하지만 사업장이 흩어져 있다 보니 어디에서나 신속하게 자료를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했어요. 자료의 공유나 관리가 빠르고 쉬워지면 업무 효율성은 당연히 높아지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그럼, ECM 시스템을 도입하시기 전에는 어떻게 문서를 관리하셨나요? 


문서 보관은 NAS 서버를 통해 이루어졌죠. 저희 업계 특성상 ISO의 요구 사항에 따라 문서를 일정 기간 서버에 저장해야 해요.
NAS를 일차적으로 보관의 용도로만 사용하고 있었는데 문서 유실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해 새로운 대책이 필요했죠.

 

문서 공유는 그룹웨어를 이용했어요.
그룹웨어도 공유하기는 용이했지만 문서를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안하기에는 부족한 시스템이었습니다.

 

 

 

◈ 역시, 안전한 문서관리에는 ECM 만한 솔루션이 없죠! 그럼 도입 후에 업무가 어떻게 달라지셨나요?


ECM을 도입하고 가장 크게 바뀐 점이 있다면, 문서가 유실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NAS를 통해 문서를 저장시키다 보니 직원들의 상황이나 판단에 따라 문서가 통합으로 관리되지 않았는데, ECM을 통해 무조건적으로 문서를 ECM 서버에 업로드해야 되니 사내 모든 문서관리가 더욱 철저해졌죠.

 

특히, 랜섬웨어 때문에 개인의 PC에 저장되어있던 문서들이 유실되거나 감염되는 경우에 ECM이 톡톡한 효자 노릇을 하고 있어요.
랜섬웨어 감염 전, 모든 문서가 서버에 저장되어있고 서버는 랜섬웨어에 피해를 받지 않으니 PC만 포맷하면 다시 안전하게 문서를 사용할 수 있어 많은 직원들이 만족하고 있답니다.

 

ECM이 랜섬웨어를 완벽하게 막을 수 있는 이유!

 

 

또! 이건 시험 보고서 나 결과 리포트를 작성하는 부서에서 굉장히 만족하는 점인데요.
바로 ECM을 통한 문서 히스토리 관리예요. 저희 회사에서는 보고서나 리포트를 작성하고 보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이미 결과 보고된 문서가 누군가에 의해 의도적으로 수정되는 것도 막을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이전 버전으로 복구하면서 효율적으로 문서를 작성하고 관리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중복 수정을 막을 수 있어 매우 편리하게 사용 중입니다.  

 

 

ECM은 이런점이 좋아요!

 

 

 

◈ ECM 시스템이 업무에 도움이 많이 되셨다니 다이미도 너무 기뻐요!
    그럼 문서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여러 회사 중 "사이버다임"을 선택해주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첫 번째로 열정적이고 믿음직한 사이버다임의 영업대표님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제품에 대한 믿음을 주셨고, 저희가 요구했던 사항을 딱 만족시켜주셨습니다.

그리고  사이버다임하면 오래된 연력과 다양한 레퍼런스를 가지고 있어 신뢰할 수 있다고 생각했죠.


아! 그리고 저희는 2016년 기술유출방지사업을 통해서 사이버다임과 함께해 다른 분들도 기술유출방지사업의 좋은 기회와 혜택을 잘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2017 기술유출방지사업도 사이버다임과 함께하세요!

 

 

 

◈ 아쉽지만, 마지막으로 ECM이나 문서관리 시스템을 고려하는 업체에 조언을 부탁드려도 될까요?


음.. ECM은 어떤 업계라도 있으면 득이되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의료 부품이나 기계를 생산하는 업체에 도입을 추천하고 싶어요! 기술문서나 도면 문서의 수정이 지속적으로 계속되고 중요시되는 업무 데이터가 많은 업체라면 ECM은 필수라고 할 수 있죠!

 

 


 

 

바쁘신 와중에도 관리자의 꼼꼼한 자세로 인터뷰에 응해주신 박기웅 과장님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꼭 얼굴 뵐 수 있으면 좋겠네요 ㅎㅎ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  ECM이나 문서중앙화 내용이 더~~~욱 궁금하다면
언제든 다임이에게 문의주세요~

_marketing@cyberdig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