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버다이머 일상大공개

봄이니까 전사세미나 한 번 더!

2017 Cyberdigm Spring Seminar


안녕하세요? 다이미입니다.


따뜻한 봄이 다가온 거 같은 날씨에 진행된 사이버다임의 두 번째 전사세미나 소식입니다. 

이번 전사세미나는 외부 특강 일정으로 한 달 만에 다시 진행되었는데요.  


미세먼지로 조금은 흐릿하게 시작했지만 즐겁게 마무리된 두 번째 전사세미나 함께 만나볼까요? 


서울파트너스하우스로 고고!


첫 번째는 바로 사이버다임 새 식구 소개입니다. 

떨리는 맘으로 첫 입사 포부와 인사를 전하는 개발본부의 안치원, 송종욱 사원님과 품질관리팀의 이서연 사원님입니다.



서류전형부터 기술전형까지 두 번의 면접을 뚫고 사이버다임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두 번째는 연구소 김용혁 전임님의 "Taskit 新 기능 소개"입니다. 

Taskit은 사이버다임에서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업무 소통에 최적화된 협업 솔루션입니다. 모두 알고 계시죠? 



최근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Taskit의 신기능 소개와 사내 효율적인 활용을 위한 용혁 전임님의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도 Taskit으로 업무와 협업을 놓치고 싶지 않다면 지금 바로 베타서비스를 신청해보세요~! 


업무와 협업을 한 번에 다 잡을 수 있다고?!?!



마지막 순서는 외부 특강입니다.


ETRI 미래전략연구소 기술정챙책연구본부 이승민 책임님의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제국주의" 특강은 우리에게 빠르게 다가오고 있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로 시작되었습니다.




프로그램 하나, 컴퓨터 한 대가 수백, 혹은 수십만 명의 전문 인력을 대체할 수 있게 된다는 미래가 조금은 신기하기도 하지만 두렵기도 한 다임이었답니다. ㅎㅎ



다음 특강은 소셜컴퓨팅연구소 한상기 대표님의 "AI 기술과 사회적 이슈"입니다. 



영화 속에서만 존재할 줄 알았던 AI들이 점점 우리 사회로 빠르게 들어오고 있지만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회적 이슈는 너무나 흥미로웠습니다.


인간과 로봇의 공생.. 기대해도 되겠죠?


벌써부터 떨리는 건 왜일까요?



이렇게 흥미로운 두 강연을 끝으로 사이버다임의 두 번째 전사세미나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예상보다 빨리 찾아온 두 번째 전사세미나를 통해 사이버다임이 나아갈 새로운 미래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더욱 즐겁고 새로운 사이버다임 소식으로 찾아올게요~!


곧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