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사이버다임 활용사례

퇴사자와 함께 중요 도면 해외 유출... 대응책은? (문서관리, 문서보안,cloudium)

퇴사자와 함께 중요 도면 해외 유출... 대응책은? (문서관리, 문서보안,cloudium)

 



 

 

"전시회를 나갔는데 우리사 도면이 있더라구요. 그것도 다른 전시장에 말이에요."

도면을 관리하는 기업이라면 한 번쯤 생각해볼 법한 도면 유출 사고.

오늘은 생각만 했었던 유출을 실제로 겪고, 더 이상의 사고를 막고자 문서중앙화를 도입한 피부미용 의료기기 분야 1위 H사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도면을 관리하고 있는 기업의 담당자라면, 오늘 이야기에 집중!

--------------------------------------------------------------------------------



Q.  cloudium 도입하게 된 계기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또 생각하니 아찔한데요. 작년에 해외 전시회를 나갔을 때, 다른 부스에서 우리 사의 도면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기사를 통해 퇴사나 이직을 하면서 도면을 가지고 나간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직접 당할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었죠. 

전시회를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와서 바로 문서중앙화 솔루션 도입을 검토하게 되었습니다.


 



Q. 그럼 이전에는 어떤 서비스를 통해 문서 관리를 하셨나요?

NAS 서버를 통해 관리를 하고 있었어요. 본부별로 관리자를 두어 문서를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Q. 다른 솔루션 중 cloudium을 선택한 이유를 여쭤볼 수 있을까요?

이전 회사에서 cloudium을 만져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때 cloudium 기능이 마음에 들어 현재 H사로 오면서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도입할 때 적극 추천했죠^^





Q. cloudium의 기능 중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시는 기능은 무엇인가요?

첫 번째로는 URL 공유 기능입니다. 먼저, 외부 유출 걱정이 없어졌죠. 

그리고 관리자 입장에서 내부 중요 문서들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 좋습니다. 


두 번째로는 권한에 따라 폴더, 문서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부서/직급 별로 문서에 대한 권한을 주어 업무 보안을 강화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Q. cloudium 도입 후 가장 달라진 점은요?

퇴사자 관리가 너무 편해졌습니다. 예전에는 퇴사자 발생 시, PC 백업을 하고, 외장하드에 저장하고 인계자한테 전달하고, 

인계자 본인 스타일에 맞춰 폴더랑 문서 정리를 하고 하면 시간이 오래 걸렸었죠. 


하지만 지금은 cloudium 내 폴더 권한만 주면 인수인계 끝! 복잡하게 파일을 주고받고 정리할 필요가 없죠. 

그리고 퇴사자 PC에 중요 문서가 있지 않을까 하는 고민 없이 깔끔하게 포맷하면 되기에 관리자 입장에서도 편리합니다.


그리도 문서를 pc에 저장하지 않고 중앙 서버에만 저장되니 외부 유출에 방지도 되고, 

usb나 외장하드 없이도 언제 어디서든 cloudium에만 접속하면 업무를 할 수 있어 좋습니다.


Q. cloudium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에게 한마디 조언 부탁드릴게요!

지금처럼 보안이 중요할 때에는 산업 군 구분 없이 모두 도입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특히 도면이나 기술적인 중요 문서를 관리하는 기업이라면 더더욱이요^^ 


물론 중앙정책으로 사용자들도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걸리겠지만, 기업 입장에서는 보안적인 측면에서 얻는 게 더 많습니다. 

고려 중이라면 꼭 도입하는 것을 추천할게요.



도면 유출 사례가 있어 도입 초반부터 강력한 정책을 도입한 H사, 도입 초반에 직원들이 잘 적응할까 걱정이 많았다고 하셨는데요.

걱정에 비해 직원들이 빠르게 적응하여 잘 사용하고 있어 좋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지금처럼 편안하게 사용하실 수 있게 사이버다임이 열심히 지원하겠습니다^^!


중요 문서나 도면 유출을 걱정하고 계신다면, 지금 다이미에게 문의주세요!

기업 내 중요 문서, 다이미가 꼬옥! 지켜드릴게요^^


_marketing@cyberdig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