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추석 배송 메일 열었더니...“띵동, 랜섬웨어가 왔습니다.”(변종 랜섬웨어 예방, 서버 공격 대응, 백업 어플라이언스)

 

 

석에도 열..하는 랜섬웨어, 유입경로까지 더욱 지능화


최근 등장한 랜섬웨어는 사용자의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 메일의 제목을입사지원서, 고객 정보 리스트, 과태료 고지서등으로 전달하며, 첨부된 파일 역시 기존 ‘*exe’ 실행 파일 형태가 아닌, 업무나 생활에 밀접한 연관이 있는 확장자로 위장하여 유입됩니다.


특히, 최장 10일간 이어지는 이번 추석 황금연휴를 앞둔 상황에서 추석 관련 아이템으로 둔갑한감사 인사혹은배송 관련랜섬웨어 메일이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의 접속이 많아질 여행·쇼핑·택배 사이트 등을 통해 대규모의 랜섬웨어가 유포될 것으로 예측되어 사용자들의 주의가 요구됩니다.

 

 

 

 

서버까지 공격하는 랜섬웨어, 어디까지 진화하려나?

다행히도 많은 기업들이 PC 백업이나 문서중앙화 등을 통해 랜섬웨어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존 대응 방식은 로컬 영역의 문서 원본을 자산화 하여 보관하거나 빠르게 복구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6, 국내 모 웹 호스팅 업체에서 상대적으로 안전하다고 여겼던 리눅스 서버가 ‘APT+변종 랜섬웨어에 의해 감염 당해, 해당 업체의 전사의 문서가 모두 암호화되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안타깝게도, 해당 업체는 결국 파산의 위기까지 가게 되었고, 많은 기업들이 이러한 사건을 통해 더 이상 로컬 문서의 안전만이 최선이 아니란 사실을 알게 되었죠.

이렇게, 날마다 진화하는 랜섬웨어의 위협에도 감염의 본보기가 되지 않고, PC 문서 와 서버의 백업 파일 모두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자산화 시킨 서버의 백업 파일까지 안전하게 보호하세요.

모두가 말하는 랜섬웨어의 최선의 예방법은 백업’.

그렇다면, 서버의 백업 파일PC 백업처럼 한번 더 안전하게 백업해두는 것은 어떨까요? 특히, 백업 파일이 백업용 서버에 안전한 방법을 통해 업로드되고, 백업하지 않을 때는 백업용 서버의 파워를 OFF 시켜놓아 랜섬웨어가 찾을 수도 없고, 중앙서버의 문서가 감염되어도 필요할 때마다 바로바로 복구해줄 수 있어야겠죠.

사이버다임이 출시한 시큐어백업어플라이언스는 진화하는 APT 및 리눅스 서버까지 감염시키는 백업 파일 공격형 랜섬웨어에 대응하여 서버의 파일을 한번 더 백업하여 감염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백업 파일 공격형 랜섬웨어로부터 전사의 업무 중단이나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

아래 포스팅을 통해 더욱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다임 시큐어백업어플라이언스자세히 보기]





문의 : _marketing@cyberdigm.co.kr/ 02-546-6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