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클라우디움, "랜섬웨어 이렇게 예방하세요"

클라우디움, "랜섬웨어 이렇게 예방하세요" 



클라우디움이 알려주는 랜섬웨어 완/벽/예/방!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따르면 지난 1,2분기에 이어 2017년 3분기에도 랜섬웨어가 강세를 보인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해요.

2분기 대비 무려 36%나 증가, 악성코드 중 77%를 차지한 랜섬웨어!



랜섬웨어야, 이거 실화냐?


이제는 평범하게 나타나지도 않는 랜섬웨어

공격 확률을 높이기 위해 특정 업계만 노린 랜섬웨어도 등장하고~ PC뿐만 아니라 서버까지도 공격하는 변종 랜섬웨어가 나타나고 있죠.



BUT!

신종 · 변종 랜섬웨어에도 강력한 솔루션이 하나 있죠. 바로 문서중앙화 솔루션 클라우디움(cloudium)!



문서중앙화는 작성한 업무 자료를 개인 PC가 아닌 중앙 서버에서 통합 관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개인 PC에서 관리하는 자료들은 담당자가 퇴사하거나, PC 고장 등의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쉽게 분실될 수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고의로 문서를 외부에 유출하더라도 막아낼 방법이 없죠. 물론 사고 이후 누구의 소행인지 이력을 밝혀내기도 쉽지 않고요.


그래서 회사 산출물들을 사용자 PC가 아니라 중앙 서버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거예요. 작성부터 수정, 폐기까지 문서의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하기 때문에 혹시 모를 사고에도 추적이 가능하고, USB나 외장 하드 같은 데이터 저장 장치를 이용해 파일이 유출될 위험도 없죠!


그렇다고 회사 기밀문서를 아무나 열어 볼 수 있다면, 유출 위험이 더 커질 수 있겠죠? 따라서 문서의 중요도에 따라 직원들의 접근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회/수정/삭제 등의 접근 권한을 사용자별로 부여하고, 이 권한에 따라 문서를 공유 및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거죠. 



이리도 완벽한 기능을 가진 클라우디움!





또한, 랜섬웨어 예방이라고 해서 많이들 찾게 되는 백업 시스템을 별도로 준비하지 않아도 문서중앙화 솔루션 클라우디움(cloudium) 하나로 해결이 가능하다는 사실!


클라우디움 도입에 대해 문의하고 싶다면?

_marketing@cyberdigm.co.kr / 02-546-6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