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사이버다임 활용사례

불필요한 문서 외부 반출이 절반으로 싹! 클라우디움 엄지척! (문서관리, 문서보안, cloudium)


"클라우디움을 사용하고 나서우리사에서 불필요한 문서 외부 반출이 얼마나 많았었는지를 알게 되었죠."
클라우디움 도입 후, 기존 승인 과정과는 달리 '문서 중요도 파악 -> 외부 반출 승인 진행'의 과정을 통해 중요 문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유기화학 제품 생산 업체 K사!

다이미가 클라우디움 도입 전/후 업무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듣고 왔답니다~
오랜만에 돌아온 다이미 인터뷰 타임!

레츠꼬우~♬


Q1.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어떻게 도입하시게 되었나요?

기존에 사용하던 보안 툴로는 우리사의 중요 문서 외부 유출을 완벽하게 방지할 수 없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다른 솔루션을 알아보던 중 문서중앙화를 알게 되고, 중요 문서의 외부 유출 방지 및 보호하기 위해 도입을 결심했죠.

Q2. 클라우디움 도입 전에는 어떤 보안 솔루션을 사용하고 계셨나요?
DRM과 파일서버를 통해 문서를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먼저, 파일서버에는 공유 폴더들이 난무하여 관리자 입장에서 중요 문서들의 관리가 쉽지 않았고요.
외부 유출을 관리하던 DRM은 문서의 중요도를 체크할 수 없어 중요도 높은 문서의 외부 유출 가능성이 높아 항상 불안했습니다.




Q3. 그렇군요. 문서중앙화의 여러 제품들을 보셨을 텐데요. 사이버다임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우선 관리자 입장에서 구축 · 관리가 쉬운 제품을 1순위로 보고 있었어요. 거기에 클라우디움이 가장 적합했습니다.
그리고 클라우디움의 폴더, 문서 별 권한 지정 가능한 기능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문서까지 세세하게 보안이 어려운 파일서버의 부족함을 채워줄 수 있을 거라 생각하여 클라우디움을 선택했어요.

Q4. 클라우디움 도입 후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이 있다면요?

파일서버 내 난무하던 공유 폴더가 많이 줄었어요. 
파일서버보다 파일 관리도 훨씬 수월해졌고요. 랜섬웨어 등 악성코드 공격에서 한번 더 보안할 수 있어 안심이 됩니다.
그리고 외부 반출 문서가 눈에 띄게 줄었어요. 클라우디움 도입 전에 불필요하게 문서 반출이 많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Q5. 클라우디움 도입 전,후 문서 외부 반출이 어떻게 달라졌나요?
도입 전에는 문서 반출 승인 담당자가 한 명이었고, 한 명의 관리자가 전사의 문사 반출을 다 관리했었죠. 
그러다 보니 요청 후 반출까지 걸리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부서가 다른 직원이 요청했을 때 해당 문서가 중요 문서인지 파악하기가 어려웠죠. 


클라우디움 도입 후에는, 문서 반출 승인 담당자를 부서마다 한 명씩 지정하여 해당 문서의 외부 반출은 그 담당자가 관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반출까지 걸리는 시간은 감소하였지만, 반면 과정이 조금 까다로워졌달까요~
승인 담당자가 중요 문서 반출 요청은 한번 더 체크하여 더 철저하게 진행되니 반출 문서가 눈에 띄게 감소했죠.

Q6. 자 마지막 질문입니다! 클라우디움 도입을 강.력.추.천 하고 싶은 산업군이 있다면요?
제약, 바이오. 화학 등 중요도 높은 문서를 많이 관리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필수로 도입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클라우디움 하나면 외부 유출, 랜섬웨어 감염 등의 문서 유실 걱정 없이 안전하게 업무할 수 있답니다.

"클라우디움 도입으로

문서 유출 걱정 끗~!"


K사처럼 문서 유출을 완.벽.하.게 막고 싶다면, 다이미에게 연락주세요!
_marketing@cyberdig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