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사이버다임 활용사례

동일한 문서가 여러 개일 필요 없잖아요! (신화로직스, 클라우디움, 문서중앙화, 문서관리)

동일한 문서가 여러 개일 필요 없잖아요!

-

자동차 운송 및 국제 물류 주선 등의 운송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신화로직스를 만나다!


"효율적인 업무, 그리고 안전한 문서 공유를 위해 cloudium을 도입했죠"


<신화로직스 강태욱 팀장님>



사이버다임 본사로 직접 오셔서 인터뷰에 응해주신 신화로직스 강태욱 팀장님! 

cloudium(클라우디움)을 어떻게 도입하게 되셨는지, 도입 후 업무가 어떻게 변했는지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 신화로직스 Interviewer : 강태욱 팀장




"나가선 안될 문서가 유출되었죠"


3년 전, 신화로직스에서는 문서 관리 솔루션은 커녕 백신 프로그램도 사용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모든 업무는 개인 PC에서 하고 있었고, 메일이나 USB, 외장하드 등으로 문서를 공유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외부 미팅 시, 어떤 보안 솔루션없이 외부 저장 매체를 통해 문서를 보여주고 공유하다 보니 

의도치 않게 문서 유출 사고가 발생하게 된 것이죠. 


악의적인 의도는 아니었지만, 유출되면 안 될 가격단가표가 유출되었고 

더 이상의 문서 유출 사고를 막고자 보안 솔루션 도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아니, 어떻게 유출된 거냐고!!!>


"DLP vs 문서중앙화 솔루션, 우리의 선택은 문서중앙화!"


보안 솔루션 검토 시, 보안은 당연한 부분이었고 문서 관리에 대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았습니다. 

다양한 솔루션이 있었지만 그 중에서도 보안과 문서관리 그리고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하여 

신화로직스에 잘 맞을 것 같은 DLP와 문서중앙화를 최종 후보군으로 선택! 상세 기능을 비교해보았습니다.


DLP는 내부 문서 유출은 완벽하게 막아주는 듯싶었으나 문서중앙화 솔루션에 비해 문서 관리 기능이 현저히 떨어지더라고요. 

그리고 문서중앙화 솔루션에는 문서 유출·유실 방지, 문서 관리 외에도 랜섬웨어 예방, 협업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보안 솔루션이 전무한 우리 회사에 딱 맞는다고 판단하여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차원이 다른 cloudium의 접근 권한 제어!>



문서중앙화 도입 시, cloudium 외에도 타사 제품들도 알아보았는데요. 

cloudium의 세분화된 문서 관리 기능이 너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기에 cloudium을 선택한 결정적인 영향을 준 열정적인 영업대표 분들의 모습! 

솔루션 비교 당시, 타사는 파트너사에서 오셔서 제품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반면 cloudium은 본사에서 직접 나오셔서 제품 설명도 해주시고 궁금한 점을 여쭤보면 명쾌한 대답에 신뢰감 200%!! 


cloudium 기능 + 믿음직하고 열정적인 영업대표 분들의 모습이 cloudium을 선택하게 만들었고, 

지금도 꾸준히 연락 주시면서 관리해주시는 모습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공동 작업에 편리한 문서 공유까지! 진작 도입할 걸 그랬어요."



가격단가표나 제품 운송에 관련된 문서를 작업할 때는 공동으로 작업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cloudium 도입 전에는 한 명이 작성한 문서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고 

그 사람이 다시 완성해서 공유하고 하는 등의 불필요한 프로세스가 많았었는데요. 


지금은 공동으로 작성해야 하는 문서가 있다면, 각자 PC에서 공유된 문서를 통해 작업이 가능해서 업무가 너무 편리해졌습니다. 

번거롭게 문서를 주고받지 않아도 되고, 수시로 최신 내용이 반영된 문서를 확인할 수 있으니 업무 효율이 좋아질 수밖에 없죠! 


그리고 사내의 문서 공유하는 방식이 180도 바뀌었습니다. 

USB, 외장하드 없이도 문서 위치만으로도 공유가 가능! 안전함은 물론 편의성까지 좋아졌답니다.


<파일 위치를 전달하는 것만으로 문서 공유 끝!>



"향후 계획이요? 보안 등급을 올려서 더 안전한 신화로직스를 만드는 것입니다!"


현재 cloudium 사용에 아쉬운 점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모바일 앱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저희가 협력사 IT 정책을 따라야 하기에 고정 IP(내부망)만을 사용해야 해서 외부에서 접속이 아예 불가합니다.ㅜㅜ 

또한 보안 등급도 한정적으로 사용할 수밖에 없는데요. 추후에는 협력사에 유동 IP(외부망) 사용을 승인반아 

보안 등급도 최상! cloudium에서 제공해주는 모바일도 사용하여 더 편리하고 안전한 업무 환경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 고정 IP를 사용하는 기업에서는 별도의 IP 구매 후 유동 IP를 사용하는 기업과 동일하게 cloudium 사용이 가능합니다.)



"cloudium 기술지원센터, 매우 만족 ★★★★★"


cloudium은 기술지원센터를 통해 불편사항에 대해 원격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연락드릴 때마다 항상 밝은 목소리로 친절하게 대응해주시는 기술지원센터에 매우 만족을 드리고 싶어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cloudium으로 초 강력 보안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신화로직스! 

그날까지 사이버다임이 든든하게 지원해드리겠습니다^^ 


신화로직스처럼 고정 IP를 사용 중이라 보안솔루션 구축이 고민되신다면, 고민 NONO! 

내부망에서도, 외부망에서도 제약없이 사용 가능 한 cloudium이 있으니깐요!

지금 다이미에게 문의주세요!



_marketing@cyberdigm.co.kr / 02-546-4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