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사이버다임 활용사례

글로벌 제조기업 B 한국지사, 문서중앙화로 높은 수준의 본사 보안 규정에 완벽 대응!

정보통신 전문 글로벌 제조기업 B 한국지사를 방문하다!

 

"개인 정보 포함 문서나 중요한 업무 자료를

로컬에 두고 쓰는 것만큼 위험한 일은 없죠.

문서중앙화로 이러한 고민이 완벽히 해소되었어요."

 

오늘 만나볼 고객사는 해외에 본사를 둔 글로벌 제조기업 B사 입니다.

B사는 기존 사용하던 파일서버 대신 Destiny ECM을 통해 전사 문서를 관리하고, 본사 보안 감사에 대응하는 등 이전 보다 더욱더 안전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였는데요. B사 IT 운영팀 담당자분의 인터뷰를 통해 더욱 자세한 구축 스토리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후화된 파일서버 대신, 더 안전한 Destiny ECM으로

B사는 Destiny ECM 도입 이전까지 약 10년 가까이 운영하던 파일서버를 통해 문서를 관리하였습니다. 파일서버는 기능이 매우 단순한 만큼 신속한 문서 공유가 가능했죠. 하지만, 별도의 보안 기능을 탑재하지 않아 문서의 유실 위험성은 물론 랜섬웨어와 같은 외부 공격에 대한 취약점이 발생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기존 파일서버처럼 윈도우 탐색기 UI 기반으로 작업하여, 업무 변화는 최소화하면서도 로컬이나 파일서버 보다 향상된 보안 기능들을 제공하는 Destiny ECM 도입을 검토하게 되었죠. 게다가, 회사의 주요 자산을 랜섬웨어 공격으로부터 완벽히 차단하고, 효율적인 문서 관리 및 스토리지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은 수준의 본사 보안규정은 물론, 랜섬웨어까지 완벽 대응

Destiny ECM의 도입으로 가장 크게 변화된 점은 바로 내/외부 위협에 안전한 업무 환경이 조성되었다는 점이죠. 현재 B사의 각국 지사들은 본사가 지정한 '글로벌 보안 규정'에 따라 사내 업무 문서들을 관리하고 있는 상황으로, 전 세계 지사들의 다양한 업무 상황에 대응하고자 로컬의 패킷까지 검사하는 굉장히 디테일한 조항들로 이루어졌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처럼 까다로운 보안 감사 조건에도 불구하고, 현재 한국 지사는 Destiny ECM을 통해 개인 정보 포함 자료나 주요 업무 자료가 로컬에서 보관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어, 글로벌 보안 감사에 완벽히 대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지난 17년 랜섬웨어가 국가적 대란이 되었을 당시부터 지금까지도 문서중앙화를 구축한 덕분에 랜섬웨어 피해도 없었고요.

적극적인 기술지원, 운영과 유지 보수도 편리하게!

관리자 입장에서는 기존에 파일서버나 로컬에서 문서를 관리하던 것과 달리, 보안 위협에 대한 사전 대응 방안이 생긴 셈이죠. Destiny ECM은 사전에 등록해둔 프로세스만 서버 접근이 가능하도록 Whitelist 통제 방식으로 제공되어, 잘 알려지지 않은 랜섬웨어나 악성코드처럼 등록되지 않은 프로그램은 따로 대응하지 않아도 서버 접근을 완벽히 차단시켜주죠. 또, 프로그램의 새 버전이 나올 경우에도 오랜 시간 동안 추가 개발 없이 설정만으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여 유지 보수나 관리 측면에서 매우 탁월합니다. 또한, 사용하면서 기술적인 이슈도 크게 없는 편이죠. 구축부터 지금까지 기술 지원 담당자인 김윤중 과장이 늘 작은 요구 사항들도 신속·정확하게 처리해주고 있거든요.

▲ Whitelist 방식으로 프로세스를 통제하는 Destiny ECM

 

개인 정보, 재무, 민감 문서는 Destiny ECM으로 안전하게 공유

현재 H사 Destiny ECM은 인사, ERP, 결재 시스템 등 기존 운영하던 파일서버 내 문서까지 약 3TB의 전사 데이터를 마이그레이션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특히 영업부, 관리부에서 내부 파일 송수신에 자주 활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부서들은 업무 특성상 타 부서보다 개인 정보나 재무 등의 업무 자료가 많은데, 이러한 민감 문서들을 Destiny ECM이 제공하는 공유 폴더나 내부 배포 URL을 통해 더욱 안전하게 공유하고 이력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 것이죠. 다만, 외부 IP에서는 접근을 통제하여 주요 문서의 외부 침입과 유출을 철저히 제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Destiny ECM의 로그인 IP 제한 기능


 

오랜 기간 운영했던 파일서버의 문서 보안이 걱정된다면?

사용자의 업무 환경은 유사하지만, 관리+보안 등 비교할 수 없는 기능을 탑재한 Destiny ECM으로 관리해보세요!

_marketing@cyberdig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