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기업을 마비시킨 랜섬웨어 공격! 예방 방법은?

기업을 마비시킨 랜섬웨어 공격! 예방 방법은? 



" 랜섬웨어'란? '몸값(ransome)'과 '제품(ware)'의 합성어로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 사용자의

개인적인 문서를 인질로 잡고 돈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의 일종



워너크라이 랜섬웨어가 확산되면서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20만 건에 달하는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국내에선 영화관이 랜섬웨어에 감염돼 상영관 광고 영상 송출이 중단되는 등의 피해 사태가 발생하며 기업들을 위협하고 있는데요.



[협박도 친절하게 한글로 해주는 랜섬웨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따르면 지난 13일부터 어제(16일) 오후 5시까지 국내 기업 15곳이 관련 문의를 해왔고, 

이 가운데 12곳이 정식으로 피해를 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내 문서 돌리도~~!!!]

 



점점 국내 기업들을 위협하고 있는 랜섬웨어! 


변종 랜섬웨어까지 만들어가며 요리조리 랜섬웨어 방어장치를 피해 가고 있는데요.

변종으로 국내 기업들을 괴롭히는 랜섬웨어때문에 걱정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손쉽고 강력한 해결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변종 랜섬웨어에도 문제없다! 어떤 랜섬웨어도 강력한 해결책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일체형 문서중앙화 시스템 사이버다임의 cloudium!



사용자 PC가 아닌 사내 서버에 통합 관리하기 때문에 직원들 PC가 랜섬웨어에 감염되더라도

문서는 서버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어 걱정할 필요가 없죠!


또한, 'white list' 방식을 사용하여 사전에 등록되지 않은 프로세스는 서버 접근 허용 금지! 

랜섬웨어는 등록되지 않은 프로세스이기에 클라우디움 서버 접근이 완벽하게 차단된답니다!


[어떤 랜섬웨어도 뚫을 수 없는 cloudium(클라우디움)!]



최근 클라우디움을 도입한 기업에서는 '도입 전 랜섬웨어에 감염되어 사내 문서를 잃어버렸다'라고 하셨는데요.
랜섬웨어 감염으로 피해를 입은 후, 문서중앙화 시스템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도입하게 되셨다고 합니다.


예방툴은 있지만 계속해서 변종 랜섬웨어로 우리를 위협하기에 안심은 금물!

'우리는 괜찮지 않을까..?'라는 불안함에서 벗어나

확실한 해결책, cloudium(클라우디움)으로 랜섬웨어를 미리 예방해보자구요!


[김생민의 비즈정보쇼]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클라우디움" 소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