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버다임 in Media

사이버다임, ‘Japan IT Week Autumn 2016’ 참가 뜨거운 반응 얻어

사이버다임, ‘Japan IT Week Autumn 2016’ 참가 뜨거운 반응 얻어

 

 

Japan IT Week Autumn 2016에서 참관객이 사이버다임 부스를 방문하여 클라우디움 FS를 사용해 보고 있다.

 

 

클라우드 기반 스토리지 및 협업 솔루션 전문기업 사이버다임(대표 김경채) 10 26일부터 28일까지 일본 마쿠하리 메세(Makuhari Messe, Japan)에서 열리는 ‘Japan IT Week Autumn 2016(재팬 IT 위크 오텀)’에 참가했으며, 참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사이버다임은 이번 전시회에서 회사 자산인 문서를 중앙 서버에 안전하게 보관하고, 내부 유출이나 랜섬웨어와 같은 외부 공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문서 전용 클라우드 파일서버 ‘cloudium FS’을 선보였다.
 
클라우디움 FS는 업무에 가장 많이 쓰이는 오피스 문서, PDF 그리고 전문 CAD 문서를 집중적으로 관리하며, 문서 및 폴더 접근 권한 제어, 외부 반출 프로세스, 문서 버전과 이력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복잡한 설정 없이 기존 사용하던 윈도우 탐색기 사용법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업들의 문서 보안 및 관리 문제를 간편하게 해결해 준다.
 
특히, 최근 일본 내 랜섬웨어 피해 사례 증가 추세로 인해 랜섬웨어 방지 기능을 가진 클라우디움 FS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클라우디움 FS는 사전에 등록되지 않은 프로세스의 접근을 차단하여 랜섬웨어, 악성코드 등 미설정 프로그램의 저장이 불가능하다.
 
사이버다임 관계자는 “일본 내 랜섬웨어 피해 사례가 미국을 이어 세계 2위를 차지 할 만큼 가장 큰보안 이슈로 거론되고 있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한 대책 마련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문서 관리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사이버다임이 국내 시장을 대상으로 18년간 쌓아온 문서 관리 기술력을 인정받을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일본 시장 확대에 꾸준한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Japan IT Week Autumn은 일본을 대표하는 IT 비즈니스 전시회로, 클라우드, 정보보안, &디지털 마케팅, 모바일, 데이터센터, 빅데이터 매니지먼트, 다이렉트 커머스 솔루션, 사물인터넷&사물통신에 관한 전문 전시회 8개 구성되며 일본을 비롯하여 세계 핵심 IT 기술을 엿볼 수 있다.

*************************************************

 <언론보도>
 

사이버다임, 일본서 '문서 전용 클라우드 파일서버' 선봬- 아이뉴스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