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버다임 in Media

사이버다임, 벽산엔지니어링에 ECM 공급 (문서중앙화,Destiny ECM,콘텐츠관리시스템)

핵심 기술 자료의 유출랜섬웨어 감염 등 지칠 줄 모르는 보안 위협 속에 각 기업들은 이를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하고 있는데요! 이번 사이버다임의 콘텐츠 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벽산엔지니어링 역시 /외부의 문서 유출 위협에서 탈피하고
본사-현장 간 안전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방안으로 
‘설계도서관리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관련 소식 함께 보실까요~?






1차 구축 성공 사례 바탕으로 올 하순 협업 기능 고도화를 위한 2차 구축 계획



사이버다임(대표 김경채)은 벽산엔지니어링 ‘설계도서관리 프로젝트’에 콘텐츠 관리 시스템 ‘데스티니ECM’을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이버다임은 이를 기반으로 하반기 협업기능 고도화를 위한 2차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

벽산엔지니어링은 기존 외산 시스템을 통해 문서를 관리해왔으나 성능과 비용에 대한 불만족이 지속적으로 발생했다. 기존 업무환경보다 체계적이고 안전한 설계 문서 자산화와 직무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사이버다임의 콘텐츠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출처: 출처: 벽산엔지니어링 홈페이지(bseng2.doffgen.com)



내/외부의 문서 유출 위협에서 탈피, 본사-현장간 안전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 기대. 


사이버다임은 개인 PC 및 그룹웨어에 개별 보관 중인 설계 도서를 서버로 통합 관리하고 중복 도서를 정제해 체계적인 문서 관리 환경을 마련했다. 서버에 등록된 설계도서의 경우 수정, 삭제, 공유 등 업무 전반의 수명주기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이력 및 버전 관리 기능을 제공해 무분별한 내부 문서 공유나 유출을 차단하도록 했다. 외부 위협을 방지하기 위해 악성코드나 랜섬웨어와 같이 미등록 프로세스의 접근을 차단하고, 서버에 등록된 문서는 암호화 관리한다. 의도적인 파일의 위 변조가 불가능하므로 업무 파일이 모두 안전하게 보관된다.

보안 목적 이외에도 시공간적 제약 없는 문서 활용 방안도 마련했다.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을 통한 설계도서 조회가 가능하도록 했다. 현장 업무에서도 강력한 검색 기능을 통해 기존 문서의 활용도는 높이고, 본사와 현장 간의 도면 버전 차이로 인한 실수는 줄일 수 있게 됐다.

사이버다임 측은 “설계 관련 문서들은 일반 문서와 달리 대용량 파일로 관리돼 편리한 협업 방안을 제시하는 반면에 유출에도 철저히 대응 할 수 있어야 한다”며 “벽산엔지니어링이 콘텐츠 관리 시스템 도입을 통해 생산성 향상은 물론 유사시 대응을 위한 강력하고 다양한 보안 매뉴얼을 보유하게 됐다”고 밝혔다.





<언론 보도>
[지디넷코리아] 사이버다임, 벽산엔지니어링에 ECM 공급 

문의 : 솔루션 영업본부 마케팅팀 / _marketing@cyberdig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