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려 드립니다

"소리 없는 전쟁, 中企 기술유출" 사이버다임이 도와드립니다!

최근, 고객 정보는 물론이고 전기 전자, 자동차, 정보 통신 등 첨단 기술 기업에서 산업 기술 유출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핵심기술은 한 번 유출되면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초래하며, 중소기업은 존폐 위기로 내몰리기도 합니다.

국내 기술유출로 인한 중소기업의 유출 1건당 평균 피해 금액은 2009 10 2000만 원에서 2012 15 7000만 원,

2014 24 9000만 원으로 급증했습니다.

출처: 산업기밀보호센터

 

 

해외 기술유출사고의 대상으로는 중소기업 64%, 대기업 16%, 공공연구기관이 20%를 차지해 국내 중소기업의 기술유출 방지 역량과 대책이 상당히 미비한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출처: 산업기밀보호센터

 

 

또한, 기술이 유출되는 유형을 살펴보면, 첨단 기술 유출의 80% 가장은 전, 현직 임직원에 의해 발생했다니 충격적이지 않을 수 없는데요.

 

출처: 산업기밀보호센터

 

실제로 의료기기 제조업체 A사의 연구소장이 퇴사 후 경쟁 업체 B사에서 기술 자문으로 활동하면서 유사제품을 출시한 경우도 있으며, 협력업체 등으로 인한 불법적인 기술탈취도 성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소기업들은 기술유출 사실이 알려지는 것을 꺼려 신고를 미루다가 더 큰 피해를 입는 경우도 많아 안타깝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중소기업청의 '기술유출 방지사업' 이 중소기업 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중소기업 '기술유출방지시스템구축' 사업은 중소기업의 경영 및 생산 현장에 정보 통신기술(ICT)을 접목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의 핵심 기술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대표 정부 지원 사업입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사이버다임이 놓칠 순 없겠죠?!
이번 사업을 통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기술유출을 막기 위해 사이버다임이 여러분을 도와드립니다 ↓↓

 



 

모두들 잘 아시고 있으시겠지만...
사이버다임의
클라우디움은 국내 대표 문서중앙화 솔루션으로 업무 중에 발생하는 모든 문서를 개인 PC가 아닌 중앙 서버에 저장시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특히, 클라우디움은 HW/SW 일체형으로 중소기업들도 도입 고민 없이 바로 해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중소기업에서 고민하는 초기 도입 비용 외 관리와 유지 보수에 필요한 인원과 시간,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어 TCO 절감 효과도 뛰어납니다!

 

늘어나는 문서와 기업의 핵심 기술을 안전하고 또 확실한 방법으로 보호하고 싶으신 중소기업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려요~

 

 

 

 

 

중소기업청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 지원 내용 더 알아보기


문서중앙화 솔루션 클라우디움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