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억' 소리 나기 전에 랜섬웨어 완벽방어하는 방법? (랜섬웨어 예방 / 문서중앙화 / 사이버다임)

'억' 소리 나기 전에 랜섬웨어 완벽방어하는 방법? (랜섬웨어 예방 / 문서중앙화 / 사이버다임)

 

 

 랜섬웨어 감염으로 해커와 13억 거래를 한 호스팅 업체
이번 사건을 시작으로 국내 기업들이 해커들에게 추가 공격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기업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기업들의 우려와 걱정을 한 번에 날려줄 해결책!
공유폴더 사용 금지? 정기적 윈도우 업데이트? NoNo!

 

랜섬웨어 완/벽/차/단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 cloudium

 

문서중앙화는 작성한 업무 자료를 개인 PC가 아닌 중앙 서버에서 통합 관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개인 PC에서 관리하는 자료들은 담당자가 퇴사하거나, PC 고장 등의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쉽게 분실될 수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고의로 문서를 외부에 유출하더라도 막아낼 방법이 없죠. 물론 사고 이후 누구의 소행인지 이력을 밝혀내기도 쉽지 않고요.

 

그래서 회사 산출물들을 사용자 PC가 아니라 중앙 서버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거예요.

작성부터 수정, 폐기까지 문서의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하기 때문에 혹시 모를 사고에도 추적이 가능하고,

USB나 외장 하드 같은 데이터 저장 장치를 이용해 파일이 유출될 위험도 없죠!

 

그렇다고 회사 기밀문서를 아무나 열어 볼 수 있다면, 유출 위험이 더 커질 수 있겠죠?

따라서 문서의 중요도에 따라 직원들의 접근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회/수정/삭제 등의 접근 권한을 사용자별로 부여하고, 이 권한에 따라 문서를 공유 및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거죠.

 

 

[cloudium의 완벽한 기능들!]
 

 


사이버다임 cloudium, 이렇게 활용하세요!

 

1. 접근 권한이 있는 사용자라면 자유로운 문서 공유와 활용!
문서중앙화 시스템은 중앙 서버 내에 암호화한 파일을 저장하고, 권한에 따른 접근을 허용하는 것이에요.

중앙 서버에 저장되어 있는 문서는 권한만 있다면, 언제든 조회하고 활용할 수 있어요. 
 
2. 내가 있는 곳이 곧 오피스! 모바일 버전 제공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시스템은 모바일 버전을 제공하고 있어요.

중앙 서버에 올려둔 파일을 내 모바일 기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거죠.

버스나 지하철 안 이동 중에도, 해외 출장이나 외근 중에도 사무실에 있는 것처럼 문서를 열어 볼 수 있습니다.

사무실의 경계가 모호하고, 휴대폰이나 테블릿 PC 등 개인 단말기를 모두 가지고 있는

요즘 같은 때에 문서 한 장 보겠다고 굳이 사무실로 돌아갈 필요 있나요?

 

 

3. 완벽한 랜섬웨어 예방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일체형 문서중앙화 시스템 cloudium. 사용자 PC가 아닌 사내 서버에 통합 관리하기 때문에 직원들 PC가 랜섬웨어에 감염되더라도 문서는 서버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어 걱정할 필요가 없죠.

또한, 'white list' 방식을 사용하여 사전에 등록되지 않은 프로세스는 서버 접근 허용 금지!

랜섬웨어는 등록되지 않은 프로세스이기에 클라우디움 서버 접근이 완벽하게 차단된답니다!

 

[랜섬웨어 다 덤벼라~~]
 

 


고객사 명을 밝힐 수는 없지만, 문서중앙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던 제조업체는

최근 랜섬웨어 공격을 받아 로컬 PC내 문서의 확장자가 모두 변경되는 사건이 있었어요.

하지만 중앙 서버 내 파일은 전~혀 피해를 입지 않고 정상적으로 조회되면서,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시스템이 얼마나 안전한 솔루션인지 확인할 수 있었죠!

 

 

4. Plus 백업까지!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일체형 문서중앙화 시스템인 ‘클라우디움’은 백업을 지원하고 있어요.

서버에 데이터 영역과 백업영역을 나눠두고 정해진 시간에 증분된 데이터를 백업 영업에 저장해 두는 거죠.

 

혹시라도 데이터 영역이 손상되다면, 백업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로 복구하면 끝!

 

 요즘, 랜섬웨어 예방이라고 해서 많이들 찾게 되는 백업 시스템을 별도로 준비하지 않으셔도 문서중앙화 시스템 하나로 해결이 가능하다는 거죠.

물론, 백업이 랜섬웨어 예방의 최선을 절대! 아닙니다!!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시스템처럼 허용되지 않는 외부 공격을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 진정한 대비책이죠!

하지만, 꼭 외부 접근이 아니더라도 하드디스크 고장 등 원치 않는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라도 백업~ 필요하겠죠~^^?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지금 사이버다임 cloudium 도입으로 랜섬웨어의 공격을 완벽하게 방어, 예방하세요!

 

 


랜섬웨어 예방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_marketing@cyberdigm.co.kr / 02-546-6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