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130여 개의 자회사 관리, 파일서버 없어도 클라우디움 하나면 끝! (랜섬웨어예방,문서관리, cloudium)

금융관련 온라인 정보제공 및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을 하는 J를 만나다!

IT 수행인력이 없는 전국 130여개의 자회사 관리.
cloudium과 함께면 어렵지 않죠.

cloudium(클라우디움) 도입 후, 전국 130여 개의 자회사를 부서처럼 관리할 수 있게 된 J사
기존 고객들과 달리~ 조금 독특한 운영 환경으로 클라우디움을 활용하고 계신데요. 
지금부터, J사 담당자의 인터뷰를 통해 구축 스토리를 자세히 확인해볼까요?^^

전국에 흩어진 자회사들의 문서를 한 번에  관리할 수는 없을까?

2015년 J사는 상위 기관으로부터  전국에 흩어진 자회사들의 문서를 총괄 관리하기 위해한 <업무 관리 프로젝트>를 위탁받 되면서, 자회사들의 ECM 구축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J사는 cloudium이 국내 업무 상황을 잘 반영한 토종 솔루션이라는 점. 그리고 합리적인 금액 대비 비정형 콘텐츠 관리의 오랜 노하우를 가진 기업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 1차 선택을 진행. 상위 기관에 제안을 이어 나갔습니다이후 상위 기관 IT 지원팀은 실사 테스트를 진행하였고꼼꼼한 테스트 과정에도 불구하고 시스템의 안정성을 최종 검증받아 도입을 확정하게 되었습니다

“cloudium의 직관적인 UI와 편리한 변화관리 덕분에, 전국 자회사 확장도 어려움 없이 수행.”

현재 J사는 총괄 시스템 관리자로서 IT 수행 인력이 없는 130여 개의 전국 자회사들을 부서처럼 등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초기 300명으로 시작했던 사용자 수가 어느덧 1,400명까지 확대되었는데요. 이렇게 시스템 확장을 자신감 있게 진행할 수 있던 건, 바로 편리한 변화관리 덕분입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클라우디움 전용 탐색기의 직관적인UI 덕분에 초기 사용 시에도 큰 불편함 없이 주요 기능들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입 초기 목적에 따라
 ‘파일 서버보다 안전하고 공유가 편리한 시스템’의 역할로 활용하는 방법을 우선으로 안내하고 있죠. 따라서, 클라우디움 전용탐색기의 어려운 기능을 먼저 안내하기보다 사용자들이 실제 업무 시 자주 쓸 수 있는 파일 등록, 버전 관리, 문서 공유 등의 간단한 기능을 활용한 작업을 유도하고 있죠. 이후 상세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사용자들에게 매뉴얼을 통해 확인하도록하는 방식으로 자연스러운 변화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파일서버와 시스템관리자의 부재 문제 완벽 해결, 비용은 절감되고 운영은 더 편리해졌죠.

도입 비용은 DOWN, 운영은 SIMPLE
자회사마다 파일서버를 도입해야 하거나 시스템 관리자 없이도, 문서를 자산화하고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 비용과 운영에 있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기존 NAS 및 외산 서버 사용시 보다 운영 환경이 안정적이기도 하구요. 게다가, 각각의 J사 별로 디테일한 권한, 특히 삭제에 관련된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이 기업용 문서 관리 시스템으로 탁월합니다.

파일서버 보다 안전한 업무환경
자회사의 사용자들은 단지 중요한 문서를 서버에 업로드하는 것 만으로도 안전한 문서 활용 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죠. 특히,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인 ‘문서 이력과 버전 관리’ 기능 덕분에 주요 문서의 출/입을 이력을 확인하고 유사시에는 빠른 복구를 통해 원본 훼손의 우려로부터 완벽히 탈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별도의 백업 작업 없이도 주요 문서를 랜섬웨어로부터 안전하게 관리한다는 점이 사용자들에게 큰 장점으로 작용하여 자발적인 사용률이 더욱 높아진 상태입니다.

프로젝트 단위 업무가 많은 IT회사에 추천, 개발소스의 히스토리 관리 및 보안 운영에도 최고.

IT 회사에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특히, 버전 관리 기능을 활용한다면 개발해둔 소스들의 관리가 용이해질 것입니다. 바로 이전에 작업한 소스는 어떤 내용인지, 또 누가 어떤 부분을 수정했는지에 대한 히스토리가 버전으로 관리가 되죠. 
또, 프로젝트 단위의 업무가 많은 IT 회사들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다양한 협업 기능들이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각 부서의 사용자들을 선택하여 임시로 프로젝트 팀을 조성하고 공통적인 권한을 부여할 수도 있죠. 아니면, 폴더 하나를 지정해서 관련된 인원만 권한을 주는 방법도 있어요. 이렇게 간단한 설정만으로도 완벽한 보안이 보장되는 업무 환경을 제공해주니까, 시스템 관리자의 업무 효율까지 상승되는 것은 당연하겠죠.

클라우디움의 '프로젝트팀'기능으로 타 부서 사용자간 임시 팀을 조성하고 권한을 관리 할 수 있다.

독특한 운영 환경에도 어려움 없이, 지속적인 시스템 확장을 계획하고 있는 J사!
앞으로 더욱 많은 J의 자회사들이 클라우디움으로 편리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스티커 이미지


또한, J사와 같은 새로운 아이디어로 클라우디움 활용하고 싶으신 기업이 있으시다면~ 
주저말고 언제든 다이미에게 연락주세요^^!!
_marketing@cyberdig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