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버다임 in Media

[2018 보안기업 CEO] 김경채 사이버다임 대표 “문서중앙화 클라우디움, 韓∙日 시장 동시 공략”

안녕하세요~ 다이미입니다^^ 오늘은 보안전문 인터넷 신문 데일리시큐에서 진행한 '2018 보안기업 CEO'  소개된 
인터뷰 내용을 간략히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특히 이번 인터뷰에서는 사이버다임의 2017년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소식과,
2018년 전망에 대해 간략히 소개되어있답니다. 함께 살펴볼까요?




“지난해 매출과 수익 두 자릿수 성장…
과금형 문서중앙화 클라우디움 및 일본 진출에 적극 투자…
4차 산업에 발맞춘 블록체인 제품 개발에 힘쓸 예정.”



▲ 김경채 사이버다임 대표




2017 사이버다임 주요 성과

사이버다임은 지난 한해 신규 확보한 고객사만 100여 개가 넘는 등, 17년 영업이익률도 두 자릿수를 기록, 매출과 수익 두가지 모두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2017년에는 과금형 문서중앙화 서비스로 소규모 기업들에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일본 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문서중앙화 솔루션 '클라우디움FS' 제품을 일본 스타티아사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의 공급 계약을 체결, 올해 1월부터 일본에서 본격적으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2017년을 공포로 몰아간 랜섬웨어와 APT 공격을 막는 서버 보안용 시큐어 백업 어플라이언스, 사용자의 변화 관리 없는 PC 백업 기반의 문서자산화 Ki:ps 등을 출시하는 등,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에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2018 사이버다임 솔루션 전망

사이버다임은 4차 산업 변화의 주역인 블록체인을 활용한 보안 방안에 대한 기술적 검토가 필요하다는 전망이며, 이에 발맞춰 전자 계약이나 증빙, 증명과 같은 서비스를 PKI나 타임스탬프가 아닌 블록체인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 문서 관리 제품이 개발되면, 문서중앙화 솔루션과 연계하는 방식을 통해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긍정적으로 검토할 예정입니다.





2018 사업 전략과 목표

전 세계적인 퍼블릭 클라우드 성장세에 따라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IoT와 같은 서드파티 플랫폼의 솔루션들도 함께 성장할 것이라고 예견하고 있습니다. 사이버다임도 2018년 클라우드 서비스 방식의 문서중앙화 제품의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기존 제공하고 있는 클라우드 문서중앙화 클라우디움의 적극적 영업 마케팅을 준비할 계획입니다.

해외 목표로는 일본을 타겟팅으로 한 강도 높은 제품 영업마케팅을 추진 할 계획입니다. 오는 2월 일본 내 총판 협약을 진행했던 스타티아사와 함께 ‘랜섬웨어 대책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후 ‘NIKEI BP IT(디지털 이노베이션) 행사’에 참가할 계획입니다. 이 외 단독으로 2월 개최되는 ‘Korea Japan Smart Work Partnering 2018‘과 5월 개최되는 ‘Japan IT Week 2018’에 참가하는 등 총 4개의 세미나 및 컨퍼런스를 일본 현지에서 진행 할 계획입니다.




새로운 해를 시작하면서 직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임직원 여러분의 아낌없는 노력 덕분에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높은 자부심을 가지게 된 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 동안 노력했던 해외 시장 진출에 있어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어 어느 때보다 기대되는 한 해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 모든 것이 일선에서 매 순간 고생을 아끼지 않는 여러분 덕분입니다. 올 한 해도 “사이버다이머 파이팅!” 을 외치며 힘차게 시작합니다.




<언론보도>
[2018 보안기업 CEO] 김경채 사이버다임 대표 “문서중앙화 클라우디움, 韓∙日 시장 동시 공략”


문의 : 솔루션영업본부 마케팅팀, _marketing@cyberdig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