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사이버다임 활용사례

365mc , 오래된 자료 검색이 빨라진 이유

"오래된 자료 검색도, 고객 데이터 보안도

문서중앙화로 답답함이 말끔히 사라졌어요!"

 

 

다이어트하기 좋은 계절에 다이미가 만나고 온 고객은 ‘지방이’ 캐릭터로 유명한 비만치료 전문병원 365mc입니다!

365mc에서는 NAS를 사용하시다 불편함을 느끼시고는 Destiny ECM을 도입하여 활발하게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 Destiny ECM를 통해 업무가 어떻게 변했는지 정보전략실 김종남 실장님과 박준서 대리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확인해보겠습니다.

 

| NAS Goodbye~ 문서중앙화를 선택한 365mc의 이유!

 

NAS의 공유 폴더를 통해 업무를 하면서 굉장히 많은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공유 폴더에 없는 문서는 일일이 직원들에게 물어가며 찾아야 하고, 사내 자료들의 통합검색은 절대 불가했죠. 그리고 업무 특성상 보안이 필요한 자료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를 강력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여기에 퇴사자들 문서 관리까지...

NAS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위 기능들을 가진 솔루션을 찾다가 문서중앙화 솔루션에 대해 알게 되었고, 사이버다임 솔루션에 우리가 원하는 기능이 모두 있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365mc 김종남 실장님, 박준서 대리님과 사이버다임 기술지원담당자와의 인터뷰!

 

문서중앙화 도입 후, 365mc에서는 어떤 변화가?

1. 문서 유형/태그 설정으로 원하는 문서 검색을 쉽게!

사내의 모든 문서는 중앙 서버에 있기에 일일이 공유하지 않아도 검색을 통해 원하는 문서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속성에서 문서 유형/태그 설정을 통해 오래된 자료 검색이 쉬워졌고, 이로 인해 문서 활용도 좋아져 업무 효율이 높아졌습니다.

 

 

2. 접근 권한으로 자료 보안은 강력하게!

고객 후기 사진 및 동영상은 안전하게 보관하고 누구나 볼 수 없게 보안이 요구되는 365mc의 소중한 자료입니다. Destiny ECM의 접근 권한 기능을 통해 업무에 꼭 필요한 사람만이 볼 수 있도록 권한을 설정해서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별 권한 설정!

 

3. URL 파일 전송으로 용량이 큰 파일도 빠르게!

대용량의 이미지와 동영상 파일들을 전송하려면 오랜 시간이 걸렸는데요. Destiny ECM에서는 내·외부 사용자에게 URL 링크를 통해 전송하기에 속도가 빠른 것은 물론, 외부 전달 시 다운로드 기간/횟수/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어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게 되었죠.

4. 문서 버전·이력 관리로 협업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문서를 수정할 때마다 버전이 기록되어 중복으로 문서를 저장하지 않아도 알아서 문서 관리가 되어 업무가 편리해졌죠. 누가/언제/어디서 수정했는지 이력으로 알아서 기록되니 실수로 인한 원본 문서 훼손에도 빠르게 복구할 수 있어 안전하게 협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 접근 권한으로 관리자 업무를 수월하게!

NAS에서는 관리자 기능으로 사용자 PC 제어가 불가능했었는데요. Destiny ECM에서는 관리자가 별도의 사용자 허락 없이도 문서·폴더의 권한 설정할 수 있어 퇴사자 문서 관리가 수월해졌습니다.

 

365mc 담당자가 말하는 사이버다임 추천 이유!

데이터가 곧 회사의 자산이라고 생각해요. 안전하고 체계적인 문서 관리를 위해서는 모든 기업에서 꼭 사용해야 하는 솔루션이 아닐까 싶습니다. Destiny ECM은 버전 ·이력 관리, 접근 권한 설정 등의 기능은 물론, 영업 및 기술 지원 인력 모두가 신속하게 대응해주셔서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문서중앙화 추천해달라고 하면 저는 망설임 없이 ‘사이버다임‘을 추천할 것입니다!

 

문서중앙화 구축 선배가 이야기하는 도입 TIP★

한 번에 정책을 적용하지 말고 사용자들이 익숙해질 수 있도록 정책을 단계별로 적용하세요! 처음에는 강력한 보안 환경을 구축하고자 중앙화 정책을 사용했더니, 사용자들의 불만이 많았습니다. 사용자들에게도 솔루션이 익숙해질 시간이 필요하다 생각되어 일반 정책으로 설정하고, 하나씩 보안 정책을 적용해가며 사용 중입니다.

 

 

365mc가 사이버다임에게 말하다!

저 (관리자)와 직원들 모두 Destiny ECM을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사용에 대해 궁금하거나 물어볼 것이 생겨 연락드리면 영업대표, 기술지원담당자 모두 신속하고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더욱더 만족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요청사항이 있는데요. 현재 그룹웨어만 연동되어 있는데, 곧 전자결재도 같이 연동해서 사용할 계획입니다. 그때도 지원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와 인공지능 지방 흡입 시스템(M.A.I.L System)을 공동 개발한 365mc! 이 시스템을 통해 한~두 달이 걸려야 알 수 있는 수술 결과를 MS의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를 통해 미리 앞당겨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올해까지 시스템 고도화 작업을 통해 정확도를 95%까지 만들 계획이라고 합니다.

 

 

365mc가 앞으로 더욱더 발전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그날까지! 사이버다임이 편안하고 자유로운 업무 환경과 강력한 보안으로 365mc의 소중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켜드릴 것을 악속합니다!

365mc처럼 우리도 기업의 자산을 지키고 싶다면,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를 도입하세요!

_marketing@cyberdig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