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근무시간관리 Biz52

평일 9시간 근무 But 금요일은 1시 퇴근!(feat. 탄력근무제 관리)

업무와 개인의 삶의 균형을 의미하는 워라밸이 최근 직장문화에서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직원의 업무 만족도도 높이고 기업의 업무 생산성도 높이기 위해 근무시간이나 장소를 조정하는

유연근무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죠.

 

또한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유연근무가 급격히 확산되었는데요!

러시아워를 피해 출퇴근하거나, 육아를 위해 더 효율적인 근무 형태가 많이 생겨나고 있는 지금!

사이버다임 연구소에서도 특별한 탄력근무제를 시행하고 있다는 소식!!!

어떤 근무제인지 궁금하시죠!?!

지금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사이버다임 연구소 탄력근무제 관리의 비밀은 Biz52!

먼저 탄력근무제란 일이 많으면 일하는 시간을 늘리고 일이 적으면 일하는 시간을 줄여 근무 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근무제로 사업의 특성에 따라 근무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죠!

탄력근무제는 2주, 3개월 단위로 평균 근로시간을 법정근로시간인 40시간 이내로 근무하면 되는 제도인데요!

탄력근무제에서 영감을 얻어 사이버다임 연구소에서는 독특한 탄력 근무시간제를 운영합니다.

월요일에서 목요일은 9시간씩 근무하고, 금요일은 4시간 근무하는 근무제인데요.

주 평균 근로시간은 8시간으로 총 40시간을 효율적으로 배분한 근무제입니다!

정해진 규칙 없이 회사의 근무제를 생성해 관리할 수 있는 방법!

바로 근태관리솔루션 Biz52 덕분입니다!

 

위에 보시는 표는 연구소의 탄력 근무시간제 시간표입니다.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는 9시간 근무, 금요일은 4시간 근무로 직원들이 평일에 하지 못했던

병원 업무, 은행 업무 등 개인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했고 금요일 오후부터 주말까지 쉴 수 있어

열심히 일한 직원들이 피로를 풀 수 있도록 설계한 근무제입니다~!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는 수직 상승 ↑↑↑)

물론 주당 근로 시간은 40식간이며, 평균 8시간으로 근무시간을 효율적으로 배분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특별한 근무제! 관리하는데 어려움이 있지는 않을까요??

Biz52라면 우리 회사만의 특별한 탄력 근무제도 관리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Biz52 탄력 근무 비법 파헤치기!

그렇다면 Biz52를 활용해 탄력근무제를 관리하는 방법을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1. 어떤 탄력 근무제도 근로기준법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Biz52는 요일별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단위 기간을 설정한 뒤에 각 요일별 근무 시간을 정해 놓으면

근로기준법에 맞게 자동으로 직원들의 근무 시간을 관리할 수 있어 어떤 탄력근무제도 만들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PC 제어를 통해 근무시간을 정확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Biz52는 사용자 PC 제어를 설정할 수 있어 정해진 근무 스케줄을 정확하게 지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탄력근무제에서도 주 52시간 초과근무 방지를 위해 PC 제어를 설정할 수 있고 PC 전원, PC 화면 제어 등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근무시간 종료 전, 알림으로 PC가 잠기기 전 업무를 마무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3. 탄력근무제에서도 이석관리가 가능합니다.

탄력 근무를 시행하고 있어도 이석 설정을 통해 이석 수집 여부를 설정할 수 있고,

이석 수집 기준 시간, 이석 사유 수집 기간을 따로 설정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석 사유 수집 시 이석의 이유를 선택할 수 있는 팝업으로 손쉬운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사이버다임 연구소의 탄력근무제를 알아보았습니다!

일별 근무 설정이 가능해 어떤 유형의 근무제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Biz52로

우리 회사에 꼭 맞는 탄력근무제를 도입해 업무 효율을 높여 보세요!

https://www.biz52.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