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DRM, DLP, VDI 비교를 통해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를 선택하는 이유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DRM, DLP, VDI 과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비교해 보고 그중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를 선택하는 이유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위와 같은 솔루션을 도입하시는 이유는 대부분 회사 문서 보안을 위해서 이실 텐데요.

먼~ 예전과 다르게 지금은 회사 내부에서 사용하는 데이터의 용량과 규모가 점점 커져 사이버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보안 위협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사무직이나 it 업종의 경우 모든 업무를 디지털 문서로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내부 데이터를 통해 회사 업무를 진행하는데 랜섬웨어와 같은 바이러스 감염으로 내무 문서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면 업무에 큰 어려움이 생기게 되는데요. 오늘 알아보실 문서중앙화 솔루션!DRM, DLP, VDI를 도입한 기업이 관심 갖는 이유!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RM, DLP 설명이 궁금하시면 아래 게시물을 먼저 읽어 주세요.

▼▼▼▼▼▼▼▼▼

https://blog.naver.com/cyberdigm_/222522800754

 

위 링크에서 DRM, DLP의 내용을 잘 확인해 보셨나요?

간단히 설명드리면

DRM

Digital Rights Management

DRM 솔루션은 파일 문서 등 개별적으로 암호화하는 솔루션입니다.

암호화된 파일이 유출되더라도 활용할 수 없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각 파일 문서 단위에 권한을 주고, 사용 권한에 따라 접근 범위를 제한하는 원리로 동작합니다.

DRM 솔루션 구축 이후에는 협력업체, 파트너사, 외주업체 등에 파일을 공유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때 매번 암호화를 해제한 뒤 파일을 전송해야 하고 파일 암호화를 해제한 뒤에는 추적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운영체제가 업그레이드될 때도 동일하게 DRM을 업데이트해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DLP

Data Loss Prevention

DLP는 PC 또는 Network 등 큰 영역을 암호화하는 솔루션입니다.

데이터의 흐름을 감시하여 기업 내부의 중요 정보에 대한 유출을 감시/차단하는 방식으로 문서 전송 차단을 중점으로 하는데요. ​

DLP는 내부 직원들에 대한 보안과 내부 자료 유출을 통제하기 때문에 회사 외부로 유출되는 경로를 추적할 수 있어, 사내 직원, 인턴 및 퇴직자의 고의나 실수로 유출되는 정보의 경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서가 외부로 유출을 선제적으로 막을 수 없고 유출 이후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이 단점이다.

 

 

VDI

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VDI는 위의 두 솔루션과 조금 다른 개념으로 데이터를 관리하는데요.

서버를 데이터 센터에 두고 필요할 때 로그인해 사용할 수 있는 가상의 데스크톱 환경을 구축하는 것을 말합니다.

사용자의 데스크톱은 단지 입출력 장치로 사용될 뿐, 모든 애플리케이션이나 데이터는 서버에서 제공해 어떤 컴퓨터를 사용해도 업무 환경 그대로 연속적인 업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서버 비용, 스토리지 비용, 네트워크, 솔루션 비용 등 어떤 보안 솔루션 보다 구축에 비용 부담이 크고, 동시 접속의 경우 업무의 생산성이 저하될 수 있으며 인터넷이 지원되지 않는 환경에서는 업무가 불가능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솔루션 중에서 문서중앙화를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각각 솔루션의 강점을 가지면서도,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솔루션이기 때문입니다.

문서 중앙화를 소개하면서 각각 다른 솔루션이 가진 단점은 어떻게 보완하는지 확인해 보시죠!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는 DRM, DLP가 가진 고민을 해결했습니다.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는 초기에는 사내 문서관리, 공유용으로 개발되었지만 현재는 보안 솔루션으로 각광받는 이유.

바로 로컬 PC가 아닌 모든 파일을 중앙 스토리지에 저장되어 문서 유출, 유실의 위험을 막기 때문인데요.

DRM, DLP는 문서를 회사 구성원의 개개인 컴퓨터에 저장하고 그 문서를 보안하기 위해 문서를 암호화하거나, 문서 유출 경로를 막아 문서 유출의 피해를 막아왔습니다!

하지만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는 로컬PC 즉, 사용자 PC에는 문서를 남기지 않고 중앙 저장소에 저장하기 때문에 문서 유실 유출 방지는 물론 협업에도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1. 문서 유출, 유실 방지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중앙 저장소로 모든 정보가 저장되어 개개인이 파일 삭제하거나 변경하는 등의 행위로 유실되는 문서를 막을 수 있습니다. 서버 내에서 저장되는 파일은 버전으로 관리되어 누가 언제 업로드하였는지, 수정, 삭제하였는지 확인도 가능하고 각각 하나의 버전으로 저장된 파일을 복구하여 사용하는 것도 간단합니다.

2. 문서보안

기업의 중요 문서가 보안이 취약한 개인 PC에서 관리되는 경우, 랜섬웨어나 해커에게 공격당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도입한다면문서가 개인 PC가 아닌 중앙 서버에서 통합 관리되기 때문에 개인 PC가 랜섬웨어에 감염되거나 해킹되더라도 걱정 NO! 문서는 서버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으니 걱정할 필요가 없죠.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는 비공개 암호화 통신 프록시 서버를 한 번 더 거치기 때문에 디도스 공격 및 멀웨어, 바이러스에 취약한 데스크톱 가상화(VDI)가 가지고 있는 위험을 차단할 수 있어 더욱더 보안에 안정적입니다.

또한, 사용자별로 읽기, 수정, 삭제 권한을 각각 부여할 수 있어 권한이 없는 문서는 확인, 수정이 불가능하여 내부 문서 보안도 문제 없습니다!

3. 업무 효율 증가

문서중앙화 솔루션 버전 관리 기능으로 한번 공유된 문서는 수정·저장될 때마다 버전 관리가 되어 항상 최신 버전의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가 수정, 수정 중인지도 확인이 가능해 생산성은 올라가고, 협업은 더욱 수월합니다. 또한,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원본 파일 첨부가 아닌 URL 방식으로 다운로드 기간, 횟수 설정은 물론 비밀번호까지 설정할 수 있고 대용량 파일도 빠른 공유가 가능합니다.

 

 

문서보안과 문서관리 장점을 모두 모아 편리한 활용을 하면서도 내, 외부 문서 유출을 방지해 안전한 업무 환경을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아래 번호로 문의해 주세요(●'◡'●)

데스티니 ECM 📧 _marketing@cyberdigm.co.kr 📞 02-546-6990

클라우디움 📧 cloudium@cyberdigm.co.kr 📞 02-546-4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