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버다이머 일상大공개

일할 맛 나는 즐거운 사이버다임, 사내동호회 가입할래요!

일할 맛 나는 즐거운 사이버다임, 사내동호회 가입할래요!

 

안녕하세요, 다이미입니다!

여러분은 하루 중 어떤 곳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시나요?

대부분의 직장인들이라면 집, 아니면 회사겠죠?

그래서 때로는 직장의 행복 = 삶의 행복 ! 이라고도 하죠~

 특히! 즐거운 직장은 더 좋은 업무 성과를 가져온다는 사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국내 많은 기업들은 더 즐거운 직장을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답니다.

물론 사이버다임도 예외가 아닌데요~! 바로 .... 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이버다임 사내 동호회! ~마나 재밌게요~?

 

 

 

사이버다임에는 대표적으로 학습 동아리 (돕코드), 사이클동호회 (싸이클다임), 볼링 동아리(W.I.B.C) ,
낚시 동아리 (다나까), 스트린 골프 동호회 등 여러가지 동호회가 있는데요!


오늘은 사내 동호회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활동 기록을 자랑하는
기술 학습 동호회 돕코드의 시샵(관리자)과 회원들의 인터뷰를 통해
사내 동호회의 모든 궁금증을 파해 처 보도록 하겠습니다!

 

 

■ 시샵(관리자)께 궁금해요 ~
Q. 다이미 : 돕코드 동호회를 개설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A. 임정호 차장님 (돕코드 시샵) : 업무 중 생긴 크고 작은 기술들을 다 함께 모여 서로 논의해보기도 하고, 주요 기술 정보들을 공유해보는 시간을 가지고 싶었습니다. 이런 기술 자료의 공유는 업무에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주고 있어요~

Q. 다이미 : 회원분들은 어떻게 모집하셨나요 ?
A. 임정호 차장님 (돕코드 시샵): 우선, 돕코드 동호회 개설부터 약 11년간 돕코드 회원들이 보여준 변함없는 열정과 사랑이 신규 가입자들의 매력을 끄는 가장 큰 포인트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특히, 신규 가입 희망자가 생기면 공부의 즐거움에 대해 매우 적!극!적!으로, 필요하다면 약간의 알코올과 함께 어필하고 있습니다 ^^!

Q. 다이미 : 동호회 운영 프로세스도 간단히 알려 주시겠어요~?
A. 임정호 차장님 (돕코드 시샵): 회의 시간은 월 1회~2회 매주 토요일 오전 9시~13시까지 진행합니다. 평일에도 때때로 점심시간 이후에 만나 오전 업무에서 개발했던 내용이나 준비한 내용으로 의견을 공유합니다.

Q. 다이미 : 마지막 질문입니다. 우리동호회는 □□□□□ 다!
A. 임정호 차장님 (돕코드 시샵) : 우리 동호회는 立志(입지) 즉, ‘Decision of Purpose in life’입니다. 바로 ‘뜻을 세운 자가 함께 하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 정말로 좋은 운영 취지인데요~!!

다이미는 우리 돕코드가 취지대로 잘~운영이 되고 있는지 아직 궁금해요!

그래서 돕코드의 회원이신 현주섭 대리님께도 한번 여쭤보겠습니다!

 

 

■ 회원분들에게 궁금해요 ~
Q. 다이미 : 다른 활동적인 동호회도 많던데, 특별히 이 동호회를 선택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A. 현주섭 대리 (돕코드 회원 6개월차) : ‘지식의 합은 절대 체감하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돕코드는 새로운 기술의 배움 혹은 가르침의 과정에서 스스로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게 되고, 편재되어 있던 사고를 조금 더 객관성 있는 방향으로 나가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Q. 다이미 : 동호회를 하면서 가장 즐거웠던 에피소드는 무엇인가요 ?
A. 현주섭 대리 (돕코드 회원 6개월차) : 돕코드는 회의 외에도 업무에 어려움이 생겼을 때 종종 돕코드 채팅방을 통해 토론합니다. 이런 소소한 토론에서 상대 팀의 고충이나 서로가 보유하고 있는 노하우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개인이 업무 중 처했던 곤란했던 상황들조차 함께 공유함으로써 답을 알아가고, 또 새로운 기회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이 바로 돕코드 즐거움의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다이미 : 차장님께도 드렸던 질문입니다. 현주섭 대리님이 생각하는 우리 동호회는 □□□□□ 다 !
A. 현주섭 대리 (돕코드 회원 6개월차) : 우리 동호회는 무제다. 기술, 여행, 술 모두 서로 공유하는 정보의 경계가 없다는 의미입니다!



 


이렇게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동료의 새로운 면모를 발견하기도 하고

자기개발까지 하는 모습! 너무너무 멋지네요!

 사이버다임은 앞으로도 사이버다이머들의 동호회 활동을

더욱 더 아낌없이 지원해 드릴 거에요~ !!!!

! 이러고 있을게 아니라, 다이미도 빨리 동호회 가입하러 가야겠어요~ 슝슝=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