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루션, 이렇게 활용해요

"문서중앙화를 통한 제조기술 노하우의 기업 자산화"-케피코 제조기술 정보관리시스템(ECM)

사이버다임이 현대 케피코의 제조기술 정보관리시스템(ECM)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현대자동차 그룹의 자동차 전자제어시스템  전문기업인 현대 케피코는 오프라인으로 행해졌던 협업 부분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생산기술 부서에서 발생하는 제조기술의 노하우 및 생산기술 자료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필요로 하였다.

 

생산기술 부서에서는 오프라인으로 결재 처리 및 확인을 하고 있었으나 이를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없어 자료 분실이나 공유의 어려움 등이 발생하였으며, 제조기술에서 제정공정을 하는 동안 이력관리가 체계적으로 되지 않아 협업 사용자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 같은 상황에서 현대 케피코는 협업프로세스와 제개정현황 관리 기능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하고 자료의 체계적인 관리와 보안을 위해 사이버다임 Destiny ECM:V를 도입하기로 하였다.

 

사이버다임은 제조기술 정보관리시스템 포탈을 구축하여 업무의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게 하였고, 오프라인 결재를 ECM의 협업프로세스 기반으로 구축하여 업무생산성 향상을 도모하였다. 또한 제조기술의 이력관리를 통해 기존 업무의 효율적 관리가 가능해졌다.

 

이번 현대 케피코의 제조기술 정보관리시스템(ECM)은 제조기술 자료의 체계적 관리를 가능하게 하였으며, 제정 및 개정의 이력 및 통계를 통해 업무 효율성 증대와 제조기술관련 지식 및 노하우의 공유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 문의: 솔루션영업본부 마케팅팀, _marketing@cyberdigm.co.kr, (주)사이버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