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롯데월드타워 불꽃놀이, 사이버다임도 함께 (문서중앙화, 문서보안, 협업)

안녕하세요~ 다임이입니다. 


지난 4월 2일 일요일 밤 9시!


많은 분들의 관심과 기대를 모았던 제2 롯데월드타워 불꽃놀이! 

가족과 친구들, 애인과 즐겁게 즐기셨나요? 


다임이도 수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함성을 터트리며 불꽃놀이를 감상했답니다~ (롯데월드타워 바로 앞이 회사인 건 안 비밀!)


출처: 롯데물산



불꽃놀이를 시작으로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제2 롯데월드 타워와 사이버다임이 함께 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2012년 롯데월드타워 건설 당시 사이버다임은 롯데월드타워에 통합 콘텐츠 관리 시스템인 Destiny ECM을 구축했답니다! ㅎㅎ 


사상 최대 규모의 건설 프로젝트로 다양한 협력사가 TF를 구성해 참여한 롯데월트타워 프로젝트!

프로젝트 특성 상 롯데월드타워 현장에서는 다양한 조직 간의 협력을 위해 공유 및 협업 체계 그리고 문서 유출을 막기 위한 보안 방안이 필요했는데요.



롯데월드타워 디자인 변천사 (출처: 롯데그룹 블로그)



그 해답으로 사이버다임은 자체 기술력 기반의 문서중앙화 및 통합 콘텐츠 관리 인프라 환경을 구현했습니다!


롯데월드타워는 2012년부터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를 통해 개인 PC 및 저장매체에 각각 산재돼 있던 

타워 건설 관련 문서를 모든 협력사와 다양한 조직이 함께 사용하는 통합 저장소에 일괄 저장해 효율적이고 안전한 문서관리가 가능해졌답니다.


예를 들어, 공동으로 진행하는 업무를 위해 오프라인으로 문서를 전달하고 수정하고 모으는 과정의 불편함을 ECM의 웹 기반 협업 프로세스를 통해 해소할 수 있게 되었고, 담당자의 부재 혹은 부서 이동 시에 관리 권한을 후임자에게 위임함으로써 업무의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 3일 오픈 한 대한민국의 최고층 전망대인 서울스카이 (SEOUL SKY)에서는 360도 뷰를 통해 서울을 눈에 담을 수 있다고 하니 다임이도 곧 방문해봐야겠네요! 


롯데월드타워 불꽃놀이의 히든 히어로,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 (Destiny ECM)가 궁금하다면 다임이에게 바로 연락 주세요~! 



문의: _marketing@cyberdigm.co.kr / 02.546.6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