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근무시간관리 Biz52

[비즈 52] 재택, 원격근무 인프라 구축 지원 제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사이버다임입니다.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현재 많은 기업들이 유연근무제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연근무제란? 근로자가 일하는 시간과 장소를 자유롭게 선택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루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제도입니다.

시차출퇴근제, 선택근무제, 재량 근무제, 원격근무제, 재택근무제 등 다양한 이름들이 있죠.

유연근무제는 시공간의 제약을 없애,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일과 생활의 균형잡힌 라이프스타일로 근로자의 업무 만족도 역시 상승됩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생산성 향상, 이직률 감소, 우수인재 확보 등 기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긍정적인 제도 중 하나죠.

하지만~. 중소기업을 포함한 많은 기업이 경제적 부담 등의 이유로 유연근무제를 바로 도입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으실겁니다.

그래서 준비한 이번 포스팅!! 재택근무 인프라 구축 지원 제도에 관련한 내용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업무할 수 있는 환경 재택, 원격근무 인프라를 구축하세요!

재택, 원격근무 인프라 구축 지원 제도는 재택 원격근무 도입에 따른 기업 부담을 줄여주기 위하여 2017년 신설되었는데요.

지원 내용은 정보시스템 또는 보안 시스템 구축 비용을 최대 2천만 원까지 직접 지원하고

재택, 원격근무용 통신 장비 등 설비, 장비 구축비는 최대 4천만 원까지 융자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구분

용도

지원내용

직접 지원

시스템구축비

-보안 시스템

-내부 메일, 그룹웨어 등 정보시스템

-취업규칙 변경, 원격근무 도입 컨설팅 등

-통신비,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료 등

시스템 구축비의 50% 한도 내에서 최대 2천만 원 지원

융자 지원

설비 및 장비 구축비

-재택 및 원격근무용 통신장비

-원격근무용 사무기기 등 설비

구축을 위한 투자 금액의 50% 한도 내에서 최대 4천만 원 지원

지원 절차는 사업 계획서 제출 > 심사 승인 > 선급금 신청 > 인프라 구축 > 인프라 구축 완료 신고> 잔여 지원금 신청 순으로 진행되는데요!

관할 고용센터와 고용노동부 일생활균형 홈페이지에서 더욱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재택, 원격근무 인프라 구축 지원 제도에 대해 잘 알 수 있으셨나요.

정부 지원제도를 적극 활용해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원격 근무 인프라를 구축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특히, 재택근무와 원격근무 중 실 업무 시간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근태관리 솔루션인 Biz52는

근로기준법을 준수, 주 52시간 근무가 초과되지 않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유연근무제를 지원하는 Biz52!! 근태관리 시스템으로 지원 대상입니다.

거기에 원격 근무 시 원치 않은 문서 유실과 유출, 랜섬웨어 공격까지 한번에 방어할 수 있는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클라우디움까지 더하게 된다면 원격 및 재택 근무 중에도 우리 회사의 중요한 문서 자산을 완벽하게 보호하고 실 근로 시간까지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는 Biz52로 신뢰할 수 있는 재택, 원격근무 인프라가 조성되겠죠!

장기화 되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기업의 근무 형태가 다양하게 변화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근무 상황 속, 근로기준법을 준수하면서 근로자의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스템의 필요성은 점점 높아질 것입니다.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해 주는 정부 지원 제도, 적극 활용하셔서 원격 및 재택근무에도 정확하고 투명한 근태 관리!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주 52시간 전문 근태관리 솔루션 Biz52

www.biz52.co.kr

주 52시간 전문 근태관리 솔루션을 알아보려면? 이미지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