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버다이머 일상大공개

네팔에서 온 그대 - 해외 아동 돕기 프로젝트!

팔에서 온 그대

-    해외 아동 돕기 프로젝트!

 

 

 

너 이렇게 밥 남기고 그러면 안 돼. 먹고 싶어도 못 먹는 아이들도 많아.”

어릴 적 부모님께 한 번씩을 들어봤을 이야기이지요?

그땐 먹기 싫은 음식을 자꾸 먹이려는 부모님이 이해되지 않았는데, 돌이켜 생각해보면 참 철없는 행동이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약 230만 명의 5세 미만 어린이가 영양실조로 생명을 잃어가고 있다고 하네요.

 

그러나 바다 건너 이야기라 그런지, 나와 다른 생김새 때문인지 피부에 와 닿지 않는 먼 나라 이야기로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그럴까요?

 

회사에서 해외 아이들을 후원하자고 했을 때까지만 해도 사실 별생각이 없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힘들어하는 친구들이 많은데 굳이 외국 아이들을 도와야 하나 싶은 마음도 사알짝~ 들었습니다.

 

하지만 해외 아동들의 생활 환경과 경제 사정을 자세히 듣고 난 뒤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세계 최빈국 중 하나인 네팔에서 살아가는 아동들은 하루 종일 강도 높은 강제 노동에 시달리고 있으며 학교 부족으로 배움의 기회조차 얻지 못한다고 합니다.

 

 

작은 마음이지만 하나 둘 모아 어려운 환경의 해외 아동을 돕자는 사내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각 팀 당 한 명의 아동을 후원하기로 뜻이 모아졌습니다.

 

 

 

책상 한 쪽을 차지하고 있는 이 귀여운 아이가 해외 아동 결연 프로그램을 통해 만나게 된  7살 서니카 라마(Sonika Lama)!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집에서 어렵게 생계를 유지하고 있지만 밝은 성격을 가진 아이라고 하네요.

 

눈빛 살아있네~

 

일년에 한 번 아동 성장 보고서도 보내준다고 하고 편지도 주고 받을 수 있다니 어린 친동생이 한 명 생긴 기분입니다. (왠지 딸 같은 느낌도….)

 

사실 우리회사에서는 기존에 해 오던 봉사 및 후원 활동이 여러 개 있습니다. 청소 봉사부터 김장 봉사, 교복 지원까지 약 4년째 지속적으로 후원해 온 선덕원도 있고요, 2004년부터는 아름다운 재단과 인연을 맺고 매년 임직원들의 기증품을 모아 아름다운 하루를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해외 아동 후원이 더욱 뜻 깊은 이유는 평소 혼자라면 하기 힘든 해외 후원일 뿐더러 또 다른 기부 활동으로 꾸준히 이어지기를 바라는 사장님의 의도 때문이겠지요?

 

 

 

 

밀알

밀알이라는 단어를

국어사전에서 찾아보니

' 밀의 낟알 '이라는 뜻 말고도    '어떤 일에 작은 밑거름이 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이라는 뜻도 있더군요.

 

 

지금 시작한 이 작은 마음이

차곡차곡 쌓이고

뿌리를 내려

무성한 나무가 되기를

바라봅니다.

 

 

 

 

* 문의: 솔루션영업본부 마케팅팀, _marketing@cyberdigm.co.kr, ()사이버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