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중앙화 시스템만 있으면 인수인계 걱정 없어요~
실업자가 넘쳐나고 일자리가 없다고 아우성인데 중소기업 현장에는 여전히 인력이 부족합니다. 힘들게 채용을 해서 교육을 해놓으면 1년이 안 되어 퇴사하는 경우도 빈번하게 일어나죠.
한국경영자총협회가 2013년 11월 전국에 있는 355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2013년 신입사원 교육∙훈련 및 수습사원 인력 현황조사’를 한 결과에서 입사한 대졸 이상의 신입사원 중 1년 안에 회사를 퇴사한 신입사원 비율이 23.6%나 된다고 합니다.
하루빨리 한 사람의 몫을 해주었으면 하고 열심히 비용과 시간을 들여 일을 가르쳐놨더니 2년도 안 돼서 그만두는 비율이 높으면 그만큼 조직의 불연속을 초래하고 코스트를 만들어 내는 원인이 되지요.
이럴 때 문서중앙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으면 매우 유용합니다. 사내 모든 문서가 한곳에 저장되어있기 때문에 신입사원이 입사해도, 담당자가 퇴사해도 인수인계에 대해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즉, 시간과 공간, 담당자에 상관없이 업무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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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활한 인수인계와 신규채용에 따른 교육비 절감을 위한 방법을 함께 고민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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