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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다임, 대한상사중재원에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전자문서관리시스템’ 구축

사이버다임, 대한상사중재원에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전자문서관리시스템’ 구축


 
 
•종이문서 탈피, 검색이 가능한 조직도 기반의 문서 관리 체계 수립

•전자문서 등록 시 진본 확인 및 위·변조 방지 방안 마련… 문서 보안 강화 효과 기대  
 
 
사이버다임(www.cyberdigm.co.kr, 대표 김경채)은 대한상사중재원의 전자문서관리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자사 콘텐츠 관리 시스템(Destiny ECM)을 통해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이로써 사내 문서 통합 관리 및 보안 체계 강화를 통한 최적의 문서 관리 환경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대한상사중재원은 업무 서류를 종이 문서로 보관하고 있어 검색이 불편하고, 보관을 위한 물리적인 공간 확보의 어려움 등으로 전자문서로의 변환 및 통합 관리에 대한 사용자의 니즈가 존재해 왔다.
 
이에 사이버다임은 기존 오프라인으로 관리하고 있던 문서를 단일저장소(Repository)에 통합 관리 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마련하고, 조직도 기반 문서 관리 체계 수립 했다. 물론, 파일의 정확한 위치를 모르더라도 검색을 통해 활용이 가능하다.
 
전자문서의 위·변조 방지 방안도 마련됐다. 대한상사중재원은 업무상 진본 확인이 중요한 문서를 주로 다루기 때문에 쉽게 변경이 가능한 전자문서는 진본 입증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돼 왔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사이버다임은 전자문서를 생성한 이후, 파일이 변경되지 않도록 PDF 파일로 변환하는 프로세스를 적용해 의도적인 위·변조를 차단했으며, 진본임을 증명할 수 있는 타임스탬프 진본마크를 삽입하는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이와 함께, 문서 중요도에 따라 사용자/부서/직급별 보안 설정이 가능하도록 접근 권한을 세분화하고, 문서 등록부터 수정, 삭제, 공유 등 전체 Life cycle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이력 및 버전 관리 기능을 제공하여 무분별한 문서 공유와 활용은 차단하도록 했다.
 
사이버다임 측은 “조직 내 생성되고 유통되는 산출물의 중요성이 커질수록 문서가 명확한 관리 아래 활발히 공유되어야 업무 생산성이 향상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전자문서관리시스템 도입이 대한상사중재원의 직무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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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