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루션, 이렇게 활용해요

사이버다임, 유코카캐리어스에 "종이없는 사무실 시스템"구축

원문 작성일: 2007/03/02 10:59

 

 

[보도자료] 유코카캐리어스, “종이없는 사무실 시스템” 구축
- 사용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선진 전자문서관리시스템 가동-


세계 자동차 운송 시장점유율 3위를 달리고 있는 유코카캐리어스가 다양한 문서관리와 활용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자문서관리리스템(EDMS)를 전면 시행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코카캐리어스는 각 부서 및 업무 단위 별 문서 양이 점차 많아지고 종류도 다양해져, 필요한 문서 습득과 보관이 어려워 업무효율성이 떨어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이버다임의 전자문서관리솔루션 "Destiny EDM"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본사와 지방사업장 담당자들이 통합검색을 이용, EDMS를 통해 체계적으로 입력저장된 문서를 공유할 수 있어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화시킨다. 이에 따라 전반적인 업무의 효율성을 강화시키고, 종이 없는 사무실을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업무의 특성상 오랫동안 보관해야만 하는 주요 E-MAIL의 본문 및 첨부문서는 분류체계에 따라 EDMS에 자동 저장되게 함으로써 손쉽게 검색 및 활용이 가능하다. 검색 결과에 따른 EDMS 문서등록 위치정보 보기가 가능하게 했고, Hooking모듈을 활용하여 자동 체크인 기능을 구현한 것도 사용자 편의를 위한 또 하나의 특징이다.

특히, 무엇보다 개선된 것은 과거 뒤죽박죽이던 문서철을 뒤져가며 서류를 찾을 일이 없어졌다는 것. 본사와 지방 사업장에서 관리하던 문서를 스캐닝 해 디지털화된 문서를 OCR을 활용, 문서분류기준에 따라 보관하게 됐기 때문이다.

이제는 시스템에 접속해 마우스를 클릭하는 것만으로 원하는 문서를 빠르게 검색 수 있게 됐으며, 이에 따라 업무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됐다. 또, 원본 문서 보관에 대한 비용 절감과 함께 분실, 훼손의 위험에서도 자유로워졌다. 는 것이 유코카캐리어스 설명이다.

유코카캐리어스 측은 “EDMS의 도입으로 본사와 지방사업장간 문서공유가 자유롭게 되었을 뿐 아니라 문서 조회 및 검색시간이 단축되어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종이 없는 사무환경(Paperless)을 실현하게 됐다”고 시스템 도입 성과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