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버다이머 일상大공개

사이버다임, '제조IT 서비스전' 전시 참가! 전시회에선 어떤 일이? (스마트팩토리, DestinyECM, cloudium)

사이버다임, '제조IT 서비스전' 전시 참가! 전시회에선 어떤 일이?

 

 

 

살랑살랑 가을바람이 불던 10월! 사이버다임이 킨텍스에서 진행되었던 '제조IT서비스전(머신소프트2019)'에 참가하였습니다^^ 제조IT서비스전(머신소프트 2019)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관하는 전시회로 지난 10월 22일부터 25일, 4일간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전시는 국내 주요 기업뿐만 아니라 미국, 독일, 중국 등 전 세계 27개국, 752개사가 참가하여 공작기계, 건설기계 등 전통 기계류 및 AI, 5G, 빅데이터 등 제조 IT 서비스 기술을 포함한 11개 분야, 1,400여 품목이 전시되어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되었습니다.

전시 기간인 4일 동안 약 6만여 명 관람객이 다녀간 제조IT서비스전!

전시회를 방문하지 않았던 분들을 위해 다이미가 생생한 목소리로 전시회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전시회에 특별한 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퀄컴 테크놀로지(이하 퀄컴)와 KT와 함께 부스를 꾸려 운영했다는 점! '아니? 사이버다임이 퀄컴과 KT와 무슨 연관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있으실 텐데요~

이번 전시회를 통해 KT와 퀄컴, 그리고 5G 기반의 스마트 팩토리 분야의 우수 파트너 기업들이 전시장에 '5G 스타디움'을 마련해 혁신적인 스마트 제조업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사이버다임은 그중에서도 고품질 데이터 관리 및 보안 노하우가 집약된 스토리니 어플라이언스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사이버다임이 2년 동안 비정형 데이터 관리를 하며 쌓았던 대규모, 고품질 데이터 관리 및 보안 노하우가 집약된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제품인 거죠!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의 특징을 간단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처럼 각 공정에서 나온 데이터를 사이버다임의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에 쏘옥- 저장하고,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5G 스타디움에서는 스마트 팩토리와 관련된 여러 제품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맥데이타는 IoT 인프라 환경에서 실시간으로 성능 및 보안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MAC-UX for IoT’ 솔루션을! 블루버드와 에일리언은 산업용 모바일 컴퓨터를~ 영상 인식과 관련하여 포커스H&S는 TVI, NVR, IP카메라 등 영상 보안 통합 솔루션, 아이디어는 로봇 영상 인식 솔루션이 탑재된 엣지 디바이스 ‘ERVS’를, 링크플로우는 웨어러블 306도 카메라 ‘FITT360’을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인텔리빅스는 퀄컴 QCS 시리즈 기반의 온디바이스 AI 플랫폼을 소개했습니다.

 

(▼ 5G 스타디움 부스를 둘러보는 산업통상자원부 및 주최 임원진들)

 

 

 

 

 

 

 

 

 

참관객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종료된 제조IT서비스전!

사이버다임도 이번 전시회를 통해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국내 5G 스마트팩토리 생태계 발전과 디지털 제조혁신 가속화를 위해 협업중인 사이버다임과 퀄컴!

앞으로의 사이버다임과 퀄컴의 모습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