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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다임 in Media

사이버다임, 6시그마 솔루션 영업호조

원문 작성일: 2006/11/27 16:46

 

‘현대해상’, ‘LIG손해보험’, ‘철도시설공단’ 등에 6시그마 시스템 구축
KT, 케피코, 포스콘, 삼정P&A 등 기 구축된 사이트의 6시그마 사업 및 확충사업에서 사이버다임 제품 재 도입

 

 

 

<현대해상, 철도시설공단 등에 납품된 데스티니 6Sigma’초기 화면>

 

올 한해 6시그마 솔루션 시장에서의 사이버다임(대표 현석진 http://www.cyberdigm.co.kr) 실적이 눈에 뛰게 좋아졌다.


 

현대해상, LIG손해보험, 두산정보통신, 철도시설공단 등의 신규 고객은 물론 케피코, KT, 포스콘, 삼정P&A 등 기존 고객사에서 올 한해 사이버다임의 6시그마 포탈시스템 데스티니 6Sigma’를 선택하였다.


 

6시그마 솔루션은 6시그마 혁신활동을 수행하지 않는 조직에는 적용될 수 없는 시스템으로 그 시장 규모는 크지 않으나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틈새 (Niche) 시장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런 틈새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선점한 것이다.


 

현대해상 = ‘데스티니 6Sigma’를 도입해 정착기에 있는 6시그마 경영혁신활동을 더욱 간편하고 손쉽게 관리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사내 주요 지식창출 활동인 6시그마에 대한 통합관리 체계까지 구축되어 과제완료 후 개선 효과와 함께 재무적 성과의 지속적인 사후관리 지원까지 가능하게 되어 경영혁신 토대구축 및 조직 효율화를 이룰 수 있게 되었다.


 

철도시설관리공단 = ‘데스티니 6 Sigma’의 도입을 통해 Web 환경의 6시그마 IT Infra 마스터플랜 수립, 과제맵 등록을 통한 핵심 KPI 연계, Lean Six Sigma 등 한국철도시설공단 6시그마 방법론 지원, BPM/통합검색/ KMS 등의 연동을 통한 프로세스 개선 효과를 볼 수 있게 되었다.


 

LIG 손해보험 = 2002년 하반기 TVC와 EVC 6시그마 활동을 통해 배양된 LIG손해보험의 경영혁신활동은 ‘데스티니 6Sigma’의 도입으로 과학적 문제 해결 능력을 보강함으로써 체계적, 근본적으로 지속 가능한 혁신 문화로 정착하게 만들었다. 또한, 포탈과 SSO, 인사DB, 교육시스템인 인재니움, 메일 등 타 시스템과의 연동으로 우수과제•우수사례 선정을 통한 모범 자료 공유, 시스템을 통한 과제 로드맵 제시, 과제관리업무 편의성 제공 등 6시그마 과제 수행의 질적 향상과 적극적 참여 유도를 이루게 되었다.


 

두산정보통신 = 수년간 6시그마 활동을 통하여 축적되어 온 6시그마 지식자산의 확산과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데스티니 6Sigma’를 도입하였다. 금번 사업으로 6시그마 과제 Life Cycle을 지원하며 커뮤니티, 정보창 등 변화관리 기능 제공, EPM/메일시스템과의 연동, 포탈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한 이중 관리 방지가 가능하게 되었다.


 

KT = 2003년 KT 전사 6시그마 PTS 시스템으로 ‘데스티니 6Sigma’를 도입한 KT는 지속적인 유지보수 및 확장사업을 통해 올해, 6시그마 6차 개발을 하였다. 끊임없는 확장 사업을 통해 시그마 성공 과제 공유를 통한 지식가치 향상 및 확대 재생산, 핵심 방법론 및 업무 관련 문서공유를 통한 비용 절감, 다수 과제(2000여 과제)에 대한 효율적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케피코 = 2002년 ‘데스티니 EDM’을 도입했던 케피코는 혁신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6시그마 통합 정보 시스템 구현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데스티니 6Sigma’를 도입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6시그마과제 활동 전개, 6시그마 업무 프로세스 기준 및 가이드 제시, 개선전문가 양성•평가•사후관리 지원 등이 이루어져 타 조직원들과의 정보교류로 개선활동에 필요한 정보 공유가 가능해졌다. 또한, 명확한 로드맵에 의한 6시그마 과제 활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포스콘, 삼정P&A = 지난 2002년 초부터 2003년 말까지 POSCO 2기 PI 사업의 핵심시스템인 6시그마 포탈시스템 “시그마로”를 구축했던 사이버다임을 POSCO 관계사인 포스콘과 POSCO 자회사인 삼정P&A도 선택하였다. 6시그마 과제등록에서부터 완료관리까지 6시그마 프로젝트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IT 인프라 구축으로 학습조직 기간 구축을 통한 교육효과 증대 및 비용감소, 경영혁신의 토대구축 및 조직 효율화를 이루게 되었다.


 

사이버다임의 현석진 사장은 “6시그마 솔루션 시장은 현재 상태에서 폭발적인 수요 증대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6시그마 혁신 활동을 시작하는 기업들이 대기업에서 중견기업으로 점점 확산되고 있고, 공사•공단을 중심으로 공공 부문에도 확대되어 나가기 시작한다.”라며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고객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가장 우수한 제품을 만들어 확산되고 있는 6시그마 포탈시스템 시장에 좋은 본보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이버다임의 ‘데스티니 6Sigma’ 포탈시스템은 6시그마 활동의 효율적인 관리와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6시그마 과제관리, 6시그마 관련 지식 및 성공사례(Best Practice) 관리, 6시그마 위원회 및 벨트 전문가 관리, 웹진 기능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6시그마 과제등록에서부터 완료관리에 이르기까지 프로젝트의 전체 상황을 한 화면에 일목요연하게 나타내줄 뿐만 아니라 개별 진행에 대한 세부 사항 등을 상세히 조회 및 확인 할 수 있어 효율적인 프로젝트 관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