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우리 회사 주요 문서, 중앙화가 필요한 이유는? (문서중앙화, 문서관리, 문서보안, 내부유출 방지)

우리 회사 주요 문서, 중앙화가 필요한 이유는?

좋은 물건을 보면 욕심이 생기는 게 인지상정(人之常情)!

 

업무 중 내가 작성한 자료는 내 것이라는 생각이 아직도 만연한 요즘,

개인 PC에 문서가 저장되어 있다면 USB나 외장하드로 쉽게 옮길 수도 있고,

이메일, 메신저 등을 통해 외부로 내보내기도 매우 쉽겠죠!

 

따라서 직원들이 그릇된 생각을 실행에 옮길 수 없도록

회사의 업무 자료들은 개인 PC가 아니라 회사 중앙에서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아이디어가 곧 자산인 현대사회에서 정보는 곧 기업의 힘 입니다.

내가 작성한 포스팅이 무단으로 도용되는 것만 봐도 속상한데,

 하물며 수 많은 사람들이 함께 쌓아온 핵심 노하우와 기술이 유출된다면

얼마나 큰 피해와 충격이 쓰나미처럼 몰려들까요?

 

 기밀을 유출하는 이직, 퇴직자들을 원망하고 뒤늦게 후회하는 것보다

 유출할 수 있는 모든 경로를 봉쇄하는 것이 조직을 지키는 최선의 길입니다.

 

우리회사 주요 자산 어떻게 관리해야 할 지 고민되신다면

http://www.cyberdigm.co.kr/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