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사이버다임 활용사례

"중요 데이터 보안에 관리까지, 한번에 해결했죠!" - 코스메카코리아 (문서보안, 문서관리, cloudium)

"중요 데이터 보안에 관리까지, 한번에 해결했죠!" - 코스메카코리아

 

 

"코스메카코리아는 화장품의 메카가 되겠다는 목표를 바탕으로 설립된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전문 기업입니다."

 

 

 

이번에는 cloudium의 장수 고객사 중 한 곳을 방문하고 왔어요! 바로 도입 4년을 바라보고 있는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를 하고 있는 코스메카코리아입니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코스메카코리아만의 cloudium 활용 방법과 문서중앙화 솔루션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기업들을 위한 조언까지~

알찬 정보만 담아왔다는 것! 궁금하시죠? 지금 바로 들려 드릴게요 ♬

 

 

 

 


|3년 전, cloudium의 도입을 결심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코스메카코리아 김덕기 본부장 : 도입 전에는 NAS 서버로

관리하고 있었어요. 중요 파일이 점점 늘어나면서 관리가 어려워지기 시작했죠. 그리고 파일 이력 관리가 전혀 되지 않고 있어 누가 어떻게 수정하고 작업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파일 보안에 관리까지 가능한 솔루션을 찾다가 cloudium을 알게 되었습니다.

 

 

 

|cloudium을 선택하신 이유가 궁금해요!

코스메카코리아 김덕기 본부장 : 처음 문서중앙화를 도입하는 거라 다른 솔루션들하고 많이 비교를 했었는데요.

cloudium은 처음에 영업대표님의 열정적인 모습에 cloudium 마음이 더 기울었죠^^ 

물론, 기능적인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어서 선택한 거였어요.

문서 보안은 물론이고 우리가 원하는 기능인 이력, 접근 권한 관리 등을 cloudium이 가지고 있어서 선택했어요.

 

 

|문서중앙화 솔루션 처음 도입 후, 반발은 없었나요?

코스메카코리아 김덕기 본부장 : 아무래도 처음 사용하는 솔루션이라 반발은 있었어요. 하지만 관리자 입장에서는 자산 보관이 중요했죠.

그래서 사내 보안정책을 수립하여 정책에 맞춰 적용해나갔어요.

지금은 다들 적응하여 만족하면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그럼 사용하시는 기능 중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기능은 무엇이신가요?

코스메카코리아 김덕기 본부장 : 관리자 입장에서는 외부로 문서 나가는 것을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됩니다.

언제,왜,누구에게 나가는지 확인도 가능하고, 불필요하게 문서가 외부로 나가는 것도 막을 수 있으니깐요.
그리고 직원들은 보안 드라이브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대용량 파일도 빠른 속도로 작업이 가능하고, 바이러스나 랜섬웨어 감염도 예방할 수 있어 좋습니다.

 

 

|cloudium 도입 후,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요?

코스메카코리아 김덕기 본부장 : 직원들의 인식이요. 직원들에게 회사에서 만들어진 문서가 중요 자산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것이 가장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되는데요. cloudium을 쓰면서 자연스럽게 사내에서 작성된 문서는 회사 자산이라는 인식을 가지게 되더라구요.

이 부분은 정말 크게 달라졌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파일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것? 생성부터 보관, 폐기까지 관리할 수 있어 문서관리가 한결 수월해졌죠.

 

 

|마지막 질문이에요! cloudium 만족도는 어떠신가요?

코스메카코리아 김덕기 본부장 : 만족도 100%! 직원들도 그렇고 관리자인 저도 업무에 편해졌고, 3년 전부터 지금까지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


★코스메카코리아만의 cloudium 활용방법!
타 팀 또는 공장/지사들과 공유폴더 생성, 관리자를 두고 업무에 활용되는 모든 문서는 공유 폴더에서만 공유합니다.
폴더, 문서 별 각각 권한 지정이 가능하여 중요 문서도 보안에 문제없이 공유 가능하죠.

번거롭게 메일이나 메신저, 웹하드를 통해 파일을 주고받지 않아도 되어 편리합니다^^

 

 

★코스메카코리아가 추천한다! 도입을 추천하고 싶은 산업군, 그리고 도입 팁!
중복 문서나 공문 등의 문서 사용량이 많은 학교, 관공서에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cloudium의 버전 관리를 활용한다면 중복문서는 훨씬 감소할 것 같아요. 그리고 우리만큼이나 중요 문서가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cloudium으로 보안을 지켜야 하지 않을까 싶어 추천합니다.

 

최근 랜섬웨어 문제가 커지면서 문서중앙화 솔루션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는 무조건 꼭 도입하라고 말씀드리고 싶구요. 단 도입 전에 사내 문서관리 정책을 세우고,

직원들에게 기본적인 보안 교육을 시행한다면 더욱 빠르게 적응하고 효과를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코스메카코리아만의 활용법 그리고 도입을 고려중인 기업들을 위한 조언까지!

바쁘신 와중에도 좋은 말씀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우리도 문서중앙화 솔루션 도입을 고민중이다! cloudium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 싶다면, 언제든 다임이에게 문의주세요~!


_marketing@cyberdig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