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사이버다임 활용사례

우리 회사 중요문서가 누구에게, 왜 나가는지 너무 궁금해! ((주)삼우, 문서관리, 문서보안, cloudium)

우리 회사 중요문서가 누구에게, 왜 나가는지 너무 궁금해!

 

-

현대제철 Steel Service Center를 시작으로 철강전문기업으로 거듭 성장하고 있는 (주)삼우


 

 

 

"궁금했어요. 우리 회사 중요문서가 누구에게, 왜 나가는지"

 

(주)삼우는 협력사와의 잦은 업무로 문서를 외부로 내보내는 일이 많았다고 해요.
하지만! 어떤 문서가 누구에게, 왜 나가는지 확인할 수 없어 중요 문서가 나가게 되도 막을 방법이 없었죠.

그래서 이를 해결하고자 cloudium 도입을 결정!
도입 1년이 지난 지금, 업무에 얼마나 많은 변화가 있었는지 직접 방문하여 이야기를 들어보았어요.

 

 

 

Q. cloudium(클라우디움)을 어떻게 알고 도입하게 되셨는 지 궁금해요!

(주)삼우 임기섭 대리 협력사로 문서를 내보내는 일이 많은데 어떤 문서가 누구한테 왜 나가는지 파악이 어려웠었죠.
문서들이 외부로 나갈 때, 승인을 거치면 좋지 않을까? 이런 솔루션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검색을 하기 시작했죠. 그러다 cloudium을 알게 되었구요.

저희는 문서 외부 반출 시 승인을 거칠 수 있는 기능, 그리고 도입초기에 사용자 PC에서 자동으로 모든 문서가 중앙 서버로 이동되는 기능이 있기를 원했죠.
다른 여러 솔루션들과 비교를 했을 때, cloudium에 두 기능이 모두 있었고, 고민없이 선택했습니다.

 

Q. cloudium 도입 전에는 문서 관리를 어떻게 하셨었나요?

(주)삼우 임기섭 대리 특별히 어떤 제한을 두지 않았어요. 그래서 더욱 보안 솔루션의 도입이 시급했었죠

 

 

Q. 그렇다면, cloudium 도입 시 사용자들의 반발은 없었나요?

(주)삼우 임기섭 대리 네. 크게 반발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도 말했다 싶이 도입 초기에 사용자 PC 에 있는 문서가

중앙 서버로 자동 이동되는 기능을 원했던 이유가 바로 이 부분 때문이었어요.

자율적으로 서버에 올리는 것이 사실상 많은 시간이 들어가는 일이잖아요~

그러나 cloudium은 첫 로그인 시, 자동으로 PC에 있는 문서 중 관리자가 설정한 확장자의 파일만 서버로 이동되니

사용자들이 별다른 행동을 취하지 않아도 좋고, 관리자 입장에서는 빠짐없이 문서가 서버에 모여 자산화되니 좋았죠.

 

 

 

Q. cloudium 도입 후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주)삼우 임기섭 대리
외부 반출 문서에 대한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죠.

도입 전에는 승인없이도 자유롭게 반출이 가능했다면 지금은 관리자의 승인이 꼭 있어야만 문서를 외부로 반출할 수 있어요.

그리고 어떤 문서를 누구에게 왜 보내는지도 승인요청서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고,
비밀번호 설정/다운로드 기간 및 횟수 지정이 가능하기에 외부에 나간 문서가 불필요하게 다운로드 되지 않을까하는 불안감이 없답니다.

그리고 cloudium에서는 관리자를 부서나 팀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반출 승인 관리자의 입장에서 내가 속해있는 팀의 문서기에 굳이 파일을 열지 않고 제목만 보아도

문서 중요도 파악이 가능하니 업무가 조금 더 수월하고 정확하게 진행되는 거죠.

 

 

Q. cloudium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주)삼우 임기섭 대리 중앙서버에 모든 문서가 모여있어 관리도 쉽고! 관리자 승인없이는 문서 반출이 불가능하기에 보안도 안전하고!
랜섬웨어는 당연히 완벽하게 예방해주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이랍니다.
문서 보안, 관리 솔루션,백신 등등 다양한 솔루션을 알아보고 계신 분둘, cloudium 하나만 도입해도 쏴악-! 해결되니 고민하지마세요^^

 

"

문서중앙화솔루션 cloudium 만족도는 ★★★★★!

"

 

(주)삼우처럼 외부 반출 문서 보안에 관리까지, 모두 다 원한다면? 다이미에게 연락주세요!
_marketing@cyberdig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