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사이버다임 활용사례

클라우디움 매우 만족하는 3가지 이유 (문서관리, 문서보안, cloudium)

클라우디움 매우 만족하는 3가지 이유 (문서관리, 문서보안, cloudium)







이번에는 고소한 향이 가득한 고객사를 방문해보았는데요. 바로 외식 전문 기업 K사 입니다!



K사는 작년, 퇴직자들로 인한 문서 유출,유실을 막기 위해 클라우디움(cloudium)을 도입했는데요.

클라우디움을 왜 선택하게 되었는지, 클라우디움 도입 후 업무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담당자를 만나 이야기를 듣고 왔어요^^


Q.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도입하게 된 목적은 무엇인가요?

도입의 가장 큰 목적은 퇴직 시 발생하는 문서 유실 · 유출을 막고 싶었어요. 그리고 회사 내 모든 문서를 통합관리하고 싶었죠.

클라우디움 도입 전에는 따로 문서관리 솔루션을 쓰고 있지 않아서 통합관리 뿐만 아니라 문서 자산화의 개념도 없었어요.

그래서 모든 자료를 한 곳에서 통합관리하면서 문서 유실·유출도 강력하게 막기 위해 문서중앙화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Q. 클라우디움은 어떻게 알고 도입하게 되셨나요?

저희는 IT 팀이 별도로 없었기에 본사 IT팀에 물어봤어요. 이런 솔루션을 원하는데 추천해줄 만한 제품이 있느냐고요.

그랬더니 본사 IT팀에서 클라우디움과 타사의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추천 받았어요.


처음 접하는 솔루션이라 우선 두 제품다 먼저 시연을 해봐야겠다 싶었죠.

그래서 여러 명의 직원들과 두 제품을 사용해보면서 테스트를 진행했고, 사용해본 직원들 모두 '클라우디움이 더 편하다'라고 

의견을 줘서 최종적으로 클라우디움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클라우디움 도입 후, 가장 달라진 점은요?


1. 유실·유출 걱정 NO! 모든 문서는 중앙에 안전하게 저장!

우선 위에도 말했지만 문서를 한 곳에 모아놓고 관리할 수 있어서 관리자 입장에서는 너무 편리합니다.

예전에는 문서를 팀원들이 각자 관리하니 관리자가 문서 관리라는 업무 자체를 시도할 수 없었죠,

하지만 지금은 서버에 문서를 다 모아놓고, 그 안에서 업무가 진행되니 문서의 이동 흐름도 확인할 수 있고

또한 문서 별로 권한을 줄 수 있기에 중요 문서 보안 및 관리도 쉬워졌어요.

그리고 문서가 중앙에 다 있으니 퇴직 시 발생하는 문서 유출,유실도 이제 걱정없어요.




2. 대용량도 문제없다! 파일 URL로 빠른 공유!

본사와 매장 간에 신제품 소개 자료, 고화질의 이미지 등 파일 용량이 큰 자료를 공유하는 업무가 많습니다.

예전에는 자료들을 이메일로 공유했기에 메일함이 꽉 차서 메일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고, 수시로 메일함 관리를 해야해서 불편했습니다.

또한 파일 용량이 클 수록 메일 전송 속도도 느리니 업무 효율이 떨어질 수 밖에 없었죠.


하지만 지금은 파일 URl로 자료를 공유하니깐 메일함 용량 걱정도 없고, 원본이 아닌 파일 URL이기에 용량에 관계없이 빠른 속도로 전송이 됩니다.

업무 효율은 물론 직원들의 업무 편의성도 좋아졌죠.


3. 공유폴더로 원하는 팀에 상관없이 원하는 직원과 공유!

클라우디움 도입 후, 자료 공유 방식이 확 바뀌었습니다.

예전에는 업무에 필요한 사람들에게 메일로 파일을 공유하고 수정되면 다시 공유하고. 하나의 자료 공유에 들어가는 시간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공유 폴더 하나만 생성하면 끝! 필요한 인원들에게만 공유폴더에 권한을 부여, 모든 자료는 공유폴더에서 확인가능하죠.

수정 사항도 바로 반영되어 예전처럼 두,세번 전달하지 않아도 최신 파일을 공유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이 높아져 관리자,사용자 모두 너무나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Q. 클라우디움을 이런 산업군에 강력추천한다!

연구소나 R&D와 같이 중요한 기술 문서가 많은 산업군에 추천하고 싶어요.

모든 기업에는 특히 문서 유출,유실이 일어나면 안되지만 연구소나 R&D는 특히 더 민감한 자료들을 많이 다루기에 

문서를 안전하게 관리해주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이 꼭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기술문서는 아니지만 매장 운영을 위해 꼭 필요한 중요 자료들을 관리하는 저희도 안전하게 너무나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기술 자료나 내부 자료 등 안전하게 관리해야 할 문서들이 많은 곳이라면 클라우디움을 꼭 도입하세요!


"

문서보안에 관리까지 한 번에 해결하고 싶다면, 클라우디움 강력추천!

"



K사처럼 업무 효율은 높이고! 문서 보안·관리는 간편하게 하고 싶다면, 다이미에게 연락주세요!

_marketing@cyberdig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