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사이버다임 활용사례

악의적인 도면 삭제, cloudium으로 완벽 방어하다! (문서보안, 문서중앙화)

악의적인 도면 삭제, cloudium으로 완벽 방어하다!

(문서보안, 문서중앙화)

 

공정분석시스템의 엔지니어링 및 제작 등을 전문으로 진행하는 B사를 방문하다!

사내 중요 문서에 누구나 접근할 수 없는 강력한 보안 환경을 구축하고 싶어 
cloudium(클라우디움)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도입 전, 직원들의 꼼꼼한 테스트를 통해 여러 후보군에서 과반수의 표를 받아 최종 선택된 cloudium.
'왜 직원들의 선택을 받게 되었는지, 도입 후 만족도는 어떤지' B사 담당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cloudium 도입을 결심하게 된 이유, 악의적인 문서 유출·유실 사고 예방!

도입 전 파일서버로 문서, 중요 도면을 관리하고 있었는데 보안 기능이 강력하진 않았어요. 파일을 누군가 삭제해도 전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을뿐더러 복구도 불가능했죠. 그러던 중 기업에서 유출·유실 사고가 많이 일어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고, 우리도 퇴직자 발생 시 도면을 가지고 나가거나 문서를 악의적으로 삭제하고 나가면 어쩌나 하는 고민이 생겼죠. 또한, 회사 출입 보안이 설치되어 있지만 이를 뚫고 들어와 컴퓨터를 만진다면? 너무나 쉽게 파일들을 열람하고 가져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보안을 강력하게 할 수 있는 솔루션을 도입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파일서버보다는 보안이 강력하고 편리한 솔루션이 무엇인지 찾다가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알게 되었고, 그중에서도 보안 기능이 강력한 cloudium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그 누구도 우리 회사 문서에 함부로 접근할 수 없어야 해!!
과반수의 직원들이 cloudium을 선택한 이유, 섬세한 기능!

사실 저는 반대를 했었어요. 타사보다 견적이 조금 높았거든요. (웃음) 그러나 테스트를 진행한 직원들의 절반 이상은 cloudium의 기능이 타사보다 섬세하여 좋다는 의견을 주었죠. 저 역시도 테스트를 해본 결과 타사보다는 보안/버전 생성/이력 관리 등의 기능이 더 자세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cloudium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보안 솔루션 도입 초반에는 아무래도 불편한 점이 생기다 보니 직원들의 불만사항이 많다고 들었는데요.  저희는 직원들의 의견이 반영된 보안 솔루션을 사용하니 불만사항도 없었고 별다른 어려움 없이 직원들이 모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cloudium으로 강력한 보안 환경 구축 성공!

이전 파일 서버 사용 시에는 누군가 파일을 삭제해도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었고, 파일이 삭제된 것을 알았다 해도 복원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죠. 하지만 cloudium을 사용하고 나서는 파일 관련 행위에 대한 이력이 모두 남기에 누가/언제 삭제했는지를 알 수 있고, 또한 관리자 기능을 통해 실수로 삭제된 파일이 있다면 복원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직원들이 선택한 이유를 보면 섬세한 기능이 좋다고 하였는데요. 타사에 비해 폴더 내 문서까지도 세세하게 권한을 줄 수 있어 문서 관리가 쉬워지고 보안이 강력해졌습니다. 
더불어 열람 권한이 없다면 문서 자체를 볼 수 없기에 누군가 컴퓨터에 접근하더라도 문서를 읽을 수조차 없게 되었죠. 도입 전 고민하던 문제를 cloudium이 속 시원하게 해결해주었답니다. 예전에는 외부 사용자에게 메일로 파일을 보낼 때 별도의 승인 없이도 가능했다면 지금은 승인을 받아야만 외부 반출이 가능해졌습니다. 파일서버에서는 제어가 불가능했던 문서 외부 반출을 cloudium을 통해 컨트롤할 수 있게 되어 관리자 입장에서 만족스러운 기능 중 하나입니다.

cloudium 시스템 및 기술 지원 만족도는 90점!

cloudium 도입 목적은 누구나 문서에 접근할 수 없고, 문서 유출·유실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였는데요. 지금 도입 목적 그 이상에 맞게 잘 사용하고 있어 너무나 만족합니다. 2015년 초기 도입부터 지금까지 항상 변함없이 빠르고 친절한 기술 지원도 너무나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직 보안 솔루션이 없는 기업이라면 cloudium 추천!

보안 솔루션이 없다면, 악의적으로 문서를 삭제하거나 경쟁사에 주요 기술을 파는 등의 유출·유실 사고 발생 확률이 높아지겠죠.
오랜 시간 공들인 기술과 데이터들이 영문도 모른 채 삭제가 된다면, 업무 수행이 제대로 되지 않을뿐더러 누가 그런 행위를 했는지 확인도 불가능할 텐데요. cloudium은 사내 주요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이유 모를 사이버 공격에 대해서 예방도 가능하고, 혹시나 사고가 발생했을 때 누구에 의해 일어난 사고인지도 확인이 가능하기에 여러 보안 툴이 필요 없이 하나만 도입해도 충분한 보안 솔루션이라 생각됩니다. 어떤 보안 솔루션을 도입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cloudium을 강력 추천합니다.

cloudium 강력추천!

올해도 내년도 고객 여러분의 문서를 안전하고 강력하게 지켜주는 cloudium이 되겠습니다!
cloudium은 매달 빌드 업데이트를 통해 기능을 추가하고 보완하는 등의 작업을 계속해서 진행중입니다.
끊임없이 발전해나가는 cloudium이 궁금하거나, 도입을 원하신다면 아래로 연락주세요^^
_marketing@cyberdig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