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문서중앙화 솔루션 구축 사례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다이미입니다~ 👩🖐

문서중앙화 솔루션 도입 전, 다른 회사는 어떤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문서중앙화를 도입했는지,

문서중앙화의 어떤 기능을 중점적으로 사용하고 있는지 등에 대해서 레퍼런스들을 많이 찾아보곤 하는데요.

모두 믿을만한 정보인지, 어디서 정확한 도입 후기를 찾아볼지에 대해 보안 담당자들은 막막함을 느낄 수 있죠..!

사이버다임에서는 그런 답답함을 해결해 드리고자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도입한 고객사의 도입 사례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도록 레퍼런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사 구축 사례를 통해서 업종별 도입 목적과 구축 현황으로 회사에 더욱 잘 맞는 보안 솔루션을 찾을 수 있죠!

​올해에도 더욱 정확하고 빠르게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 홈페이지에 고객사 문서중앙화 구축 사례가 업로드었는데요.

오늘은 사이버다임의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된 고객사 구축 사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서중앙화 구축 스토리

쌍용자동차는 제품 개발 문서의 체계적인 기록/관리와 문서 공유 시 검색 효율성을 확보하고자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도입했습니다.

또한 20년 이상 된 기술 문서 DB에 관련 문서의 연결성 강화 및 이력 관리를 통한 문서 추적 및 활용성을 확보하기 위해 구축을 결정했습니다.

문서중앙화 활용법

문서중앙화 구축을 통해 문서 수정 이력 확보 및 이력 누적 관리 기능을 추가해 문서의 체계적인 관리 및 보안을 강화했습니다. 더불어 통함 검색 엔진 구축, 문서 결재 프로세스 고도화, PL법(제조물책임법) 대응성 강화로 제품 개발에 필요한 문서 관리 프로세스 추가로 기술문서의 통합 관리를 강화할 수 있었죠.

문서중앙화 구축 스토리

현대카드는 기존 사용하던 개인 정보 탐지 시스템의 한계를 발견하고 문서의 유출이나 유실을 원칙적으로 막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였고, 중요한 경영 정보와 개인 정보 보관 강화를 목적으로 기존의 개인 정보 탐지 시스템과 문서중앙화를 결합해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문서중앙화 활용법

사이버다임은 현대카드의 개인 정보를 담고 있는 파일이 남용되지 않고 안전하게 보관될 수 있도록 개인 정보 보호 관리 부분을 특화하였고, 대용량 문서 전송 시에도 문서 위치 공유를 통해 파일 전송 용량과 속도에 제한이 없도록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해 업무 효율을 높였습니다. 상시 재택근무 시행 중에도 중앙 서버 접속으로 모든 문서를 사용할 수 있기에 업무 연속성 유지가 가능하게 되었죠.

문서중앙화 구축 스토리

신한은행은 기존 타사의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사용했지만 문서/폴더 접근 속도가 늦어 사용자들의 불만이 있었고, 문서별로 세세한 접근 권한 설정 불가로 원활한 협업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에 편의성 및 보안 기능을 개선하고자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문서중앙화 활용법

사이버다임은 신한은행의 원활한 협업 및 업무 공유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URL 문서 위치 공유, 폴더 바로 가기, 내부 쪽지 등 디테일한 문서 속성 관리 기능을 추가하여 보안을 유지하면서도 편의성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 기존 신한은행 업무용 앱에도 ECM 기능을 추가하여 업무에 최적화된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문서중앙화 구축 스토리

농협은행은 개인이 관리하던 업무 자료와 퇴직자 문서를 통합 관리하여 자산화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었고, 사내 업무 및 외주사와의 프로젝트에서도 체계적인 파일 공유가 가능하도록고 업무 협업 환경을 개선하고자 문서중앙화를 도입했습니다.

문서중앙화 활용법

사이버다임은 농협은행 IT 센터의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자 문서의 용량 제한 없이 문서를 공유할 수 있도록 업무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폴더/문서 권한 설정으로 외주업체와의 프로젝트에서도 효율적인 문서관리가 가능해져 업무 소요 시간을 줄이고 문서 유실을 방지할 수 있는 인프라를 조성했습니다.

 

 

문서중앙화 구축 스토리

부산대학교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도입으로 다양한 구성원이 사용할 수 있는 파일 공유 시스템이 필요했고, 유실되는 문서 없이 완벽하게 업무 문서를 전달할 수 있는 인수인계 체계를 구축하고자 했습니다.

문서중앙화 활용법

문서중앙화 솔루션 도입으로 삭제 및 유실되는 문서 없이 안전한 업무 환경을 구축하였고, 업무 문서 공유 시 공유 폴더, 문서 URL 등을 이용해

편리한 업무 문서 공유가 가능해져 업무 효율을 높였습니다. 또한 자동 버전 관리로 매번 최신 버전의 문서를 확인할 수 있기에, 불필요한 업무 프로세스를 없애고 효율적인 협업 인프라를 조성하는데 성공했습니다.

 

 

각 기업들만의 특색 있는 문서중앙화 구축 사례, 잘 확인하셨나요~?

사이버다임에서는 문서중앙화 구축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고객사의 문서중앙화 도입 사례를 지속적으로 홈페이지에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구축 사례를 참고하여 문서중앙화 구축을 모색하고 있다면

아래 이메일 혹은 연락처로 문의하세요!🤗

🔽우리 회사에 꼭 맞는 커스터마이징 문서중앙화가 필요하다면?

데스티니 ECM 📧 _marketing@cyberdigm.co.kr 📞 02-546-6990

🔽구축형, 과금형 원하는 용량 인원만큼 구축하고 싶다면?

클라우디움 📧 cloudium@cyberdigm.co.kr 📞 02-546-4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