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사이버다임] 2023년 사이버 보안 위협 대응을 위한 해법 "문서중앙화솔루션 추천!"

안녕하세요. 다이미입니다. 2022년을 떠나보내고 벌써 일사분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2023년 상반기 안전하게 기업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계시나요?!

LockBit, Conti, Lapsus$, BlackCat, Hive, Deadbolt 등 랜섬웨어 그룹의 약진이 두드러진 2022년에 이어

다양한 보안 기업에서 2023년에도 랜섬웨어, 디도스 공격, 멀웨어 등과 같이 기업 보안 관리에 더욱 빨간불이 켜질 가능성을 예측했죠.

2023년에 피해야할 사이버 보안 위협 요소를 다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특히, 위에 소개된 사이버 보안 위협 요소 10개에서 유심히 보아야 할 점은 아래 세 가지로,

전통적인 공격 방법이 더욱 고도화된 위협으로 나타난다는 점이 두드러 지는데요.

랜섬웨어: 랜섬웨어 해킹 조직은 공격 대상을 MacOS 및 리눅스 운영체제로 확장하고 있으며 랜섬웨어는 여전히 강력한 보안 위협 요인으로 진화했다는 점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버전에 몰래 악성코드를 추가해 △보안 툴 제거 △백업 삭제 △재해복구 계획 비활성화 등에 집중할 것

데이터 유출 : 라쿤 및 레드라인과 같은 정보를 훔치는 멀웨어가 감염의 표준이 되고 있으며 도난당한 데이터는 자격 증명이 종종 포함되어 초기 접근 브로커를 통해 판매

최근 클라우드 서비스의 보편화로 여러 당사자가 데이터에 접근 가능하게 되면서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보호하기는 더 어려워질 전망

조직의 외부 서비스 제공 기업이 설치한 소프트웨어로 침투 :

공격자는 PSA, RMM 또는 기타 배포 도구와 같이 설치된 도구에 침투해 몰래 해당 영역에서 오랜 기간 머무르며 공격 시기를 모색

특히, 힘들게 소프트웨어 공급망을 공격하는 방식을 선택하지 않고 컨설팅 회사, 연결된 파트너사 등 서비스 공급 기업을 공격의 대상으로 삼아 조직의 외부 서비스 제공기업이 설치하는 소프트웨어로 침투하여 장기간 머물며 공격

 

 

 


 

오늘날의 디지털 시대에는 이러한 보안 위협이 모든 개인, 기업을 넘어 국가 및 세계 경제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심각한 관심사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사이버 공격 및 데이터 침해가 증가함에 따라 회사의 중요한 문서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이렇게 다양하고 진화된 공격 방식! 어떻게 주요 문서를 관리하고 위협에 대비할 수 있을까요?

 

사이버 보안 위협
그 해법으로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회사의 모든 문서를 하나의 안전한 위치로 중앙 집중화해 문서를 보다 쉽게 관리하고 보호함으로써 문서 유출, 랜섬웨어, 문서 유실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보안 솔루션, 클라우드 저장소와 다르게 어떤 기능이 있는지 어떻게 다양한 구성원의 데이터 접근을 제어하고 문서를 안전하게 관리하는지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민감한 정보에 대한 무단 액세스 제어

 

회사에서 관리해야 할 주요 보안 위협 중 하나는 민감한 정보이데 대한 무단 액세스입니다. 문서중앙 솔루션을 사용하면 모든 문서가 안전한 중앙 서버에 저장되므로 관리자가 액세스를 쉽게 제어하고 권한이 있는 사람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죠. 이러한 접근 권한 관리는 금융 산업이나 의료 데이터와 같이 민감한 고객 정보를 처리하는 비즈니스에 특히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는 다른 문서중앙화 제품과 차별화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더욱 상세하게 문서에 대한 접근 권한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사용자가 문서에 대한 접근을 관리하는 것뿐만 아니라 폴더, 문서별로 목록 보기/읽기/수정/삭제 등 기능별 접근 권한을 설정할 수 있고 부서, 직급뿐만 아니라 개별 사용자별로도 권한을 제어할 수 있어 사용의 편의성과 더불어 개별 파일, 폴더를 더욱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사람의 실수나 시스템 오류로 인한 데이터 손실 방지

 

문서중앙화를 통해 관리할 수 있는 또 다른 보안 위협은 사람의 실수나 시스템 오류로 발생하는 데이터 손실을 막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업은 문서를 중앙 서버에 집중화함으로써 시스템 충돌, 하드웨어 고장과 같은 기술 문제로 인해 중요한 정보를 잃는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문서가 중앙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어디서든 비즈니스 문서에 접근할 수 있고 필요한 문서를 사용할 수 있죠.

사이버다임 제품의 차별점은 여기서 또 한 번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는 모든 문서의 수정 사항이 버전으로 관리되어 문서의 내용을 삭제하고 저장하거나 업데이트해도 이전 버전으로 되돌리면 다시 이전 버전 내용을 모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실수나 고의로 문서의 내용을 잘못 삭제, 수정하더라도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위와 같이 문서를 수정하게 되면 문서의 버전이 갱신되며 새로운 버전으로 저장됩니다. 이러한 버전 관리는 랜섬웨어 감염에 의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데요. 만약 랜섬웨어가 감염되어 파일이 저장되었다고 하더라도 감염된 버전의 파일만 삭제하고 이전 문서를 불러올 수 있어 랜섬웨어가 감염되더라도 문서 내용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3. 해킹, 피싱 공격 외부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솔루션은 해킹이나 피싱 공격과 같은 외부 보안 위협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 및 다단계 인증과 같은 고급 보안 기능을 사용해 서버에 무단으로 접근하는 것을 막고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데요.

1️⃣ 화이트리스트 방식을 사용하여 접근이 가능한 프로그램들만 접근 가능

2️⃣ 중앙 서버에 있는 문서를 작업할 때 서버에서 직접 연결해 문서 작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서버에 있는 문서를 가상 보안 영역인 샌드박스로 다운로드해 작업하기에 안전합니다!

3️⃣ 만약 감염이 되더라도 버전 관리를 통해 손쉽게 복구해 업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 공격에 대한 예방도 철저하게

만약, 감염되더라도 걱정 없이 복구

데이터 유실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복구까지 완벽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보안 문제 해결뿐 아니라 업무 생산성 강화!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보안 위협을 해결하는 것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협업 개선, 워크플로우 간소화, 생산성 향상과 같은 다양한 이점이 존재하는데요. 모든 문서를 단일 위치에 통함하고 관리함으로써 직원들은 권한을 가진 문서에 쉽게 접근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므로 오류를 줄이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우 간소화- 기업은 여러 시스템과 도구를 통해 문서를 검색할 필요가 없죠. 시스템에 로그인해 원하는 문서를 검색하면 권한이 있는 전사의 문서가 모두 검색되고 원하는 문서는 물론, 관련 문서까지 손쉽게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으니까요. 문서 검색에 쓰이는 시간을 절약하고 최신 문서를 찾느라 헤맬 필요 없이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우 간소화 구축 사례

협업 환경 - 모든 문서가 중앙 서버에 저장되므로 위치에 관계없이 서로 문서를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원격근무나, 출장에서도 최신 문서에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협업을 통한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업 내부 뿐 아니라 계열사간 협업, 협력업체 와의 협업에서도 문서 유출을 막고 안전하게 협업할 수 있죠.

협업 환경 구축 사례

승인 프로세스 향상 - 문서 중앙화 솔루션은 모든 문서가 단일 위치에 저장되므로 관리자가 문서를 보다 쉽게 검토하고 승인하여 문서 승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모든 문서 읽기, 수정에 관련된 사항은 이력으로 관리되어 팀장님이 확인했는지? 관련 부서에서 확인하고 수정했는지, 물어보지 않아도 이력 확인을 통해 손쉽게 알 수 있죠. 이렇게 승인 관리에 걸리는 시간이 단축되고, 이를 통해 기업은 고객의 요구에 더 잘 대응하고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가진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통해 보안 위협을 해결하고 기업 생산성을 높여보세요.

기업은 데이터를 더 안전하게 관리, 보호하며 데이터 손실과 유출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협업을 통한 업무 생산성까지 향상시키는 것은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도입하는 기업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죠.

기업이 가진 민감하고 중요한 정보를 관리하기 위한 해결책 문서 중앙화 솔루션!

보안 환경과 더불어 생산성까지 강화하는 문서중앙화의 상세 기능들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세요!🤗

 

 

🔽우리 회사에 꼭 맞는 커스터마이징 문서중앙화가 필요하다면?

데스티니 ECM 📧 _marketing@cyberdigm.co.kr 📞 02-546-6990

🔽구축형, 과금형 원하는 용량 인원만큼 구축하고 싶다면?

클라우디움 📧 cloudium@cyberdigm.co.kr 📞 02-546-4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