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AI의 발달로 빠르게 진화하는 보안 위협 4가지!대응을 위한 선택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안녕하세요. 사이버다임 다이미입니다😉

지난번 게시글로 챗GPT가 이야기 해주는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에 대해 소개해 드렸었죠!

AI인공지능에 대한 많은 관심만큼 생성형 AI가 설명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많은 분들이 봐주셨는데요!

핫한 소식 아직 못 보셨다면 아래 게시글 클릭!▼

https://blog.naver.com/cyberdigm_/223052214730

 

[사이버다임] 챗GPT가 말한다! 문서중앙화 솔루션이란? #강점 #추천기업 #도입고려요소

안녕하세요! 최근 핫한 챗 GPT 다들 들어보셨나요? 챗 GPT는 OpenAI에서 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 ...

blog.naver.com

 

지난번 문서중앙화는 어떤 솔루션인지, 장점은 무었인지, 필요한 기업은 어떤 곳인지?

물어본 질문에 답을 해준 AI는 오픈AI에서 만든 챗GPT 인데요. 오픈AI의 챗GPT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되면서 마이크로 소프트와 구글등 빅테크 기업에서 빅테크 기업에서 생성형 AI를 속속들이 내놓게 되면서 바야흐로 생성형 AI 인공지능의 춘추전국시대가 되었죠!

 

마이크로 소프트가 검색엔진 '빙'에 챗봇을 도입해 현재 점유율을 높이고 있고, 구글은 새로운 검색시스템 '바드(Bard)'를 공개하며 이용자가 대화형 언어로 질문을 하면 정리된 답변을 얻을 수 있고, 추가적인 질문을 통해서 조금 더 많은 정보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생성형 AI는 사용자가 손쉽게 검색을 통해 원하는 답변을 얻을 수 있도록해 오늘날 많은 기업과 개인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주고 있지만, 한편에서는 인공지능을 가진 챗봇의 발전으로 보안 위협이 가속화 될것이라는 예상이 있는데요. 과연 인공지능을 탑재한 챗봇이 어떤 보안 위협을 가질 수 있을지 함께 알아보면서, 이러한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에 대해서도 설명 드리겠습니다!

 

생성형 ai를 통한 보안 위협!  🚨

어떤것들이 있을까?

 

'탈옥'한 챗GPT, 멀웨어·랜섬웨어 제작 방법 술술.... 사이버 범죄 우려 - 뉴스워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자사 검색 서비스 빙(Bing)을 통해 선보인 챗GPT(ChatGPT)가 랜섬웨어나 멀웨어를 제작하는 등의 사이버 범죄에 사용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특히 일부 이용자들은 챗GPT

www.newsworker.co.kr

 

먼저, 위 기사의 내용은 외신 및 보안 업체에 따르면 챗GPT를 이용해 멀웨어나 랜섬웨어와 같은 악성 프로그램을 제작 유포하는 악성 해커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소식인데요. 챗GPT를 통해 랜섬웨어, 키로거등 다양한 악성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코드를 전달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가까이 다가온 사이버 보안 위협!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Ransomware 랜섬웨어 : 랜섬웨어 공격은 최근 몇 년 동안 더욱 정교해졌으며 AI 기술을 사용하여 보다 효과적인 랜섬웨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I를 사용하여 피해자의 네트워크에서 취약성을 스캔 후 취약성을 악용하는 사용자 지정 멀웨어를 생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AI를 통해 더욱 접근하기 쉬워지고 고도화되는 랜섬웨어! 앞으로도 많은 위협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 Deepfakes 딥페이크 : AI 알고리즘을 통해 사실적인 가짜 이미지나, 비디오를 생성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생성한 콘텐츠를 통해 누군가를 사칭하거나 허위 정보를 퍼트려 사기를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딥페이크 기술을 이용해 직원을 속이거나, 고객을 속이는데 사용할 수 있는데요. 딥페이크 기술을 날로 정교해져 감지가 쉽지 않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3. Phishing 피싱 : 피싱은 공격자가 이메일이나 문자 메세지와 같은 수단을 사용해 사람들을 속여 개인정보를 유출하거나 금전적 피해를 끼치는 공격 수법인데요. AI의 발전으로 피해자의 행동, 언어 및 선호도를 분석해 보다 설득력 있는 피싱 메세지를 생성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EO나 고위 경영진을 포함한 특정 개인의 글쓰기 스타일을 학습해 모방 할 수 있도록 훈련되어 특정인을 사칭한 글쓰기가 가능해진 것이죠.

4. Automated Hacking 해킹공격 자동화 : AI 챗봇을 사용하여 무차별 대입 공격이나 사회 공학 공격과 같은 해킹 공격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챗봇을 사용하여 소셜 미디어 프로필 및 기타 공개 데이터를 스캔하고 표적으로 삼은 대상의 정보를 수집한 다음 더 정교한 공격을 진행할 수 있죠. 이로 인해 특히 자신을 방어할 자원이나 솔루션이 없는 개인, 기업에 대한 사이버 공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AI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더 고도화된 보안 위협이 예상되는데요. AI가 많은 사람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함과 동시에 사이버 범죄자들에게는 시스템이나 보안 취약점을 악용해 새로운 공격을 진행하게 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된것으로도 볼 수 있죠..!

이럴때 우리는 잠재적인 보안 위협에 대해 지속적으로 정보를 업데이트 하고, 보안 위협에 대비할 수 있는 조치가 필요합니다.

바로 보안 솔루션에 관심을 가지고 보안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일인데요.

기업에서 보안 솔루션을 도입하고 기존 업무 프로세스를 변경하는 일은 정말 쉽지 않은 일이죠. 하지만 업무 환경은 동일하지만 강력한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보안 뿐 아니라 보안 + 자산화 + 협업 까지

개선할 수 있는 솔루션

문서중앙화 솔루션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기업에서 생산하는 모든 문서를 개인 PC가 아닌 중앙서버에 저장해, 개인 PC에 문서를 저장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랜섬웨어 감염, 해킹피해, 퇴사자 문서 유출, 업무 중 예상치 못한 문서 유실 등의 다양한 경로로부터 유출·유실을 방지하고 회사의 문서를 자산화할 수 있는 기업용 업무 솔루션입니다. 모든 문서가 중앙서버에만 저장되기에 문서 보안부터 공유, 체계적인 문서 관리 기능까지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 👍

 

 

3. 실제 랜섬웨어 피해를 방어한 고객 사례

실제 사례가 궁금하시다면? 랜섬웨어 피해를 방지한 고객 사례!

 

[고객사 인터뷰] 악명 높은 록비트 LockBit 2.0 랜섬웨어 공격 _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는 살아남았

안녕하세요! 긴급한 인터뷰를 위해 고객사까지 발 빠르게 다녀왔습니다. 최근 랜섬웨어 공격으로 한순간에 ...

blog.naver.com

 

더욱 자세한 내용을 보여드리기 위해 알맞는 내용의 링크를 전달 드렸습니다!

다양한 기능이 있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보다 상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하단에 기재된 연락처로 연락 주세요!

회사에 꼭 맞는 커스터마이징 문서중앙화가 필요하다면?

데스티니 ECM 📧 _marketing@cyberdigm.co.kr 📞 02-546-6990

구축형, 과금형 원하는 용량 인원만큼 구축하고 싶다면?

클라우디움 📧 cloudium@cyberdigm.co.kr 📞 02-546-4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