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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시간관리 Biz52

[Biz52]STEP 2. 근무정책 설정하기~! 우리 회사에 꼭 맞는 근무제로 근태관리 시작!

안녕하세요!

오늘은 Biz52 사용법을 담은 영상 2탄! 근무제 설정하기 영상을 가지고 왔습니다!

영상으로 확인하면 사용법 이해하기가 조금 더 쉬워지죠~ ^0^

1탄, 무료체험 신청하기 편을 못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https://youtu.be/zo57aDAgW60

오늘 소개해드릴 영상은 근무정책 설정하기!

관리자가 Biz52에 가입하고 해야할 일 중 하나가 바로 근무제 설정인데요! 어디에서 어떻게 근무제를 설정하는지

영상으로 만나보면서 차근차근 알아볼까요!?!?

 

영상을 보면서 함께 설정해 보겠습니다~😁

https://youtu.be/olW81FYl1RU

근무 관리를 위해 가장 먼저 해야할 "근무정책 설정하기"

비즈52는 부서 별, 직원 별 다양한 근무 환경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근무제 별 적합한 설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관리자시라면 회원 가입 이후! 우리 회사의 근무제를 설정해 직원들의 근무 시간을 관리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세요!

로그인 후 근무 정책 설정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캘린더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시스템관리' 메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근무 정책 설정을 위해 시스템 관리를 선택하여 클릭해 주세요!

 

근무제 생성, 설정

근무제 관리에는 표준, 선택, 탄력, 간주 등 5개의 근무제가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실 경우 근무제를 사용하시기 편하도록 미리 세팅되어있는 기본 근무제를~

하지만 우리 회사는 다른 근무제를 사용할 거에요! 하시는 분들을 위해 새로운 근무제를 설정 해보겠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의무 근무 시간이 있는 선택근무시간제를 한 번 생성해 보겠습니다!

*의무 근무 시간이란?

코어타임이라고도 하는 일하는 시간을 사원의 자율에 맡기는 근무 제도에서,누구나 공통으로 근무하여야 하는 시간대. 보통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와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정도의 3시간이 이에 됩니다.

근무제 생성을 클릭한 후 선택근무제를 선택합니다.

비즈52는 표준,시차근무시간제, 간주/재량 근무시간제, 탄력 근무시간제 등 다양한 근무시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근무제 명을 기입하고, 근무 기록 방식을 선택합니다!

근무기록 방식에는 PC-OFF 정책과 일반 정책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PC-OFF 정책은 PC사용 시간을 근무시간으로 기록하는 방식이며,

일반정책은 사용자가 직접 출퇴근을 체크해 근무시간을 기록하는 방식입니다.

또 스마트폰 위치 정보 사용 여부를 선택해 더욱 정확한 근태 관리가 가능한 옵션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 정책에 따라 근태관리 방식을 설정하고 주휴일, 휴무일, 주의 시작요일 등도 관리자가 선택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

근무가능 시간과 의무근무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의무근무시간을 설정해 보세요!

실제 근무 시간의 앞뒤로 준비시간 15분씩 여유를 두고 설정!, 의무 근무시간을 체크한뒤 시간을 입력하세요!

휴게 시간도 지정하기!

혹시 하루만 다른 근무제를 사용하시고 싶으시다면, 근무시간 추가 설정을 통해 요일, 주마다 다른 근무제를 적용할수도 있습니다. 추가 설정에서 설정된 사항이 먼저 반영됩니다~

 

마지막으로 PC-OFF방식을 적용하시면 이석 수집 (자리비움 확인) 여부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니다.

이석 수집 여부와 PC-제어 방법을 선택한 후 저장을 하면 유연근무제 생성 완료!

 

마지막으로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끝!

근무제 관리에서 새로 만들어진 근무제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근무제 적용은 다음편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