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이미 입니다!
기업은 급변하는 디지털 세계에서 경쟁력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데요.
기업마다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용해 생산성을 높이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자신의 업무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근무 정책을 도입하거나,
스마트 오피스로 출퇴근 시간을 줄여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기업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점!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디지털 인프라가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디지털 인프라를 활용하여 해외에서 휴가를 즐기고 있을 때도, 먼 타지에서 외근 중일 때도, 갑작스러운 재택근무에도 장소·시간에 관계없이 회사의 모든 자료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구축해야 한다는 점이죠.
이럴 때 필요한 것은 문서중앙화 솔루션!!!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구축함으로써 업무 생산성도 크게 향상된 다양한 사례가 있는데요. 오늘은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도입으로 디지털 전환에 성공해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든 원격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하면서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하는데 어떤 도움을 주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디지털 전환
: 디지털 전환이란 디지털 기술을 사회 전반에 적용하여 전통적인 사회구조를 혁신 시키는 것
먼저 디지털 전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업에서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빅데이터 솔루션 등 정보통신기술을 플랫폼으로 구축·활용하여 기존 전통적인 운영 방식과 서비스 등을 혁신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전통적인 방식의 로컬 저장, 종이 문서 사용 등으로부터 벗어나 한 군데 모든 문서를 저장하고 종이 문서가 아닌, 컴퓨터 내의 문서를 활용하면서 더욱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변화를 주는 것이죠.
기존에 회사에서 종이문서를 사용하거나 개인 PC에 문서를 저장하여 사용할 경우에는 원격, 재택근무 시에 필요한 문서를 모두 집으로 가지고 가거나 메일, USB 등으로 자료를 옮겨 재택근무를 하셨을 텐데요. 하지만 이렇게 문서를 챙겨 가더라도 모든 문서를 가지고 가기는 어려우니
항상 필요한 문서는 회사에 있기 마련..! 한 번씩 회사에 들러 필요한 자료를 다운받거나 옮겨야 했죠.
모든 문서가 한 곳에 저장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통해 필요한 문서가 있을 때,
로그인 만으로 사내 문서 저장소에 접속해 필요한 문서를 찾아 활용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끊김 없는 업무가 가능해 업무 효율성을 확실히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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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지금부터 문서중앙화 솔루션만의 업무 연속성 유지 방법 함께볼까요?! "
모든 문서는 중앙 서버 저장으로 한 군데 모아 문서 통합 관리!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모든 문서를 로컬 PC가 아닌, 중앙서버에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개인 PC에서 생성한 문서를 로컬에는 저장할 수 없도록 하고, 문서는 생성과 동시에 중앙서버에만 저장 되도록 설정해 업무 중 생성되는 모든 문서를 한 곳에 모아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중앙서버에 등록된 문서는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검색을 통해 원하는 문서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고 사용자의 실수로 인해 발생하는 삭제나 수정에 따른 문서 유실도 방지할 수 있죠.
계속된 문서 수정에도 항상 최신버전을 확인할 수 있는 문서 위치 공유
회의 자료나 보고서를 사내 메신저로 전달했다면 문서를 수정한 뒤, 수정 버전의 문서를 재전송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문서를 수정할 때마다 매번 새로운 버전의 문서를 전송하는 공유 방법은 업무 효율성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모든 문서를 중앙서버에만 저장하기 때문에 문서의 원본을 공유하는 것이 아닌, 중앙서버 내 문서가 저장되어 있는 위치 URL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문서의 위치를 공유하게 되면, 문서를 수정한 뒤 새로운 버전의 문서를 재전송하지 않아도, 해당 위치에 접속만으로 매번 최신 버전의 문서 확인이 가능하죠!
언제·어디서든 중앙서버 로그인만으로 업무 연속성 유지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회사 내부 인원로 등록되어 있다면 중앙서버 로그인만으로 회사에 저장되어 있는 모든 문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외근·출장 중이라 PC확인이 어려운 경우라도 걱정마세요! 문서중앙화 솔루션의 모바일 기능을 활용하면 PC를 사용하기 어려운 환경에서도
모바일 어플에 접속해 회사 사무실에 있는 것과 같은 업무 환경 구축이 가능합니다.
어디에 있던지, 어디를 가던지! 문제 없이 완벽한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확신의 문서중앙화 솔루션! 😎
점점 더 강력해지는 랜섬웨어의 공격에도 끄떡없는 보안 기능
모든 문서가 중앙서버에만 저장되어 있다면, 중앙서버가 랜섬웨어의 공격을 받았을 때 입게되는 피해에 대한 걱정도 빠질 수 없을텐데요.
이러한 걱정을 모조리 날려버리기 위해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화이트 리스트(Whitelist)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화이트리스트 방식으로 사전에 승인된 안전한 프로그램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여 랜섬웨어나 악성코드와 같이 허용되지 않은 프로그램의 접근을 금지해 랜섬웨어의 감염으로부터 안전하게 파일을 지킬 수 있습니다. 또한 중앙서버 내 문서 수정 시, 랜섬웨어와 같은 악성코드의 접근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사용자의 로컬 PC에 가상 보안 영역인 샌드박스를 생성하고 가상의 프록시 파일을 수정한 뒤 서버에 업로드 하여 랜섬웨어의 접근 경로를 모두 차단하고 있죠!
오늘은 문서중앙화 솔루션의 핵심기능으로 디지털 전환으로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업무 연속성을 유지해 항상 회사에서 일하는 것과 같은 효율성과 함께
문서 보관부터 관리까지 문서중앙화 하나로 모두~ 가능하니까!
회사에 요구에 맞게 필요한 형태로 컨설팅도 가능한 문서중앙화 솔루션,
도입 전 문의사항이나 도입 상담을 희망하신다면 하단에 기재된 연락처로 연락 주세요!
✔️회사에 꼭 맞는 커스터마이징 문서중앙화가 필요하다면?
데스티니 ECM 📧_marketing@cyberdigm.co.kr 📞 02-546-6990
✔️구축형, 과금형 원하는 용량 인원만큼 구축하고 싶다면?
클라우디움 📧cloudium@cyberdigm.co.kr 📞 02-546-4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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