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루션, 이렇게 활용해요

슬기로운 재택근무를 위한 문서보안 솔루션!(코로나19,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기업활용사례)

코로나19로부터 직원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방법, 재택근무! 

하지만 여러 이유로 재택근무를 섣불리 시행하지 못하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인 이유로는 재택근무를 위해 어떤 솔루션을 도입해야 할지 결정을 못 했거나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문서 유실이나 유출 등의 보안 사고에 대한 걱정 때문일 텐데요.


그래서 오늘 다이미가 문서 보안에 협업까지 완벽하게 지원해 주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클라우디움을 사용하여

슬기롭게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는실제 고객들의 사례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실제 고객사에서는 재택근무에 클라우디움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요?



재택근무에도 완벽한 문서 유출 제어!

반도체 생산 업체 W

반도체 업계 특성상 민감한 정보가 많아 관리에 유의가 필요했던 W

재택근무를 시작하면서 클라우디움의 진가를 더욱! 잘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W사가 안전한 재택근무를 위해 적극 활용한 기능은 클라우디움의 매체 제어 기능!


클라우디움의 매체 제어는 인쇄 및 화면 캡처나 클립보드를 제어하고 외장하드, USB 등과 같은 외부 저장 기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W사는 이 기능을 통해 재택근무 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서 유출 경로를 완벽하게 차단하여 안전한 업무 환경을 만들 수 있었다고 해요.


이 외에도 서버에 저장된 문서가 외부로 나가기 위해서는 꼭! 관리자의 승인을 받아야 하는 외부 반출 프로세스를 활용해 문서를 철저하게 관리하고, 기업이 입을 수 있는 피해를 사전에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었답니다.


 


집이 곧 사무실! 업무 환경 변화 없이 그대로!

온라인 패션 플랫폼 M

여러 팀과의 협업이 많은 M. 클라우디움을 통해 재택근무 중에도 사무실과 동일한 업무 환경을 유지하며원활하게 협업을 할 수 있었다고 해요. 문서를 외장 하드나 메일을 통해 옮길 필요 없이 클라우디움에 로그인만 하면 재택근무 준비 완료회사의 모든 문서가 중앙 서버에 저장되어 있기에 문서를 옮기지 않아도 PC만 있다면 사무실과 동일한 환경에서 업무가 가능하죠.


특히, M사에서 재택근무에 활용한 기능은 공유 폴더입니다. 협업에 필요한 인원에게만 권한을 주어 문서를 공유할 수 있으니, 업무 보안은 물론 협업에 편리함을 주는 공유 폴더재택근무 중에도 공유 폴더를 활용해 업무 중단 없이 협업하여 업무의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었답니다.


재택근무에도 문서 유실 걱정 없이 안전하게!

화장품 생산업체 S

문서 유실에 대한 걱정이 컸던 S사는 클라우디움의 6단계 접근 권한 설정 기능을 통해 

안전한 재택근무 환경을 구축했다고 합니다.


클라우디움은 폴더, 문서 별로 목록 보기/읽기/수정/삭제의 접근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모바일 기기의 접근까지도 따로 설정 가능!


또한 직원 별로 문서, 폴더의 권한 설정이 가능하기에 기업 업무환경에 맞춰 더 강력한 보안 설정도 가능합니다.

S사 역시, 접근 권한 설정 기능을 통해 재택근무로 바뀐 업무 환경에 문서 유실이나 유출 등의 보안 사고를 예방했다고 합니다. 수정이 불필요한 문서는 읽기 권한만 지정하여 사용자들의 불필요한 수정과 삭제 등을 막을 수 있었던 거죠.

 


또한 서버 내 파일을 직접 수정하는 것이 아닌 프록시 파일로 안전하게 업로드하는 보안 기술로 신 · 변종 랜섬웨어에도 안전한 클라우디움! 코로나19로 기승을 부리고 있는 악성 사이버공격에도 안심하고 업무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재택근무와 같이 새로운 업무 방식을 고려하는 기업에는 꼭 필요한 문서중앙화 솔루션 클라우디움.

협업, 보안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는 똑똑한 문서 관리, 지금 바로 시작해 보세요!


재택근무 솔루션으로 활용 가능한 클라우디움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로 연락 주세요!

_marketing@cyberdigm.co.kr/ 02-546-6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