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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시간관리 Biz52

[Biz52]2021년 대체공휴일 확대! 알고 계셨나요?

안녕하세요!

열심히 일하는 것 만큼이나 잘 쉬는 것도 중요하죠.

2021년 6월 29일, 본회의를 통해 "대체공휴일법"이 통과되었습니다!

기존에 설, 추석 명절과 어린이날에만 적용되었던 대체공휴일제도가 전면 확대되어 주말과 겹치는 모든 공휴일에 적용된다고 하며 올해 광복절부터 시행된다고 해요.

시행의 규칙은 주말이 겹친 공휴일은 공휴일이 지난 첫번째 평일이 대체공휴일로 지정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2021년 올해! 새로 생긴 대체공휴일은 언제일까요? 모든 기업에게 해당할까요?

함께 알아봅시다🔍

올해의 대체공휴일은 언제?

올해는 유난히 주말에 공휴일이 많은 것 같아요.

정부에서는 국민의 휴식권을 보장하고 내수 진작효과와 고용을 유발하기 위해 2021 대체공휴일을 법제화했답니다.

그러면 대체공휴일 확대 법안 확정에 따라 결정된 2021년 대체공휴일은 언제일까요?

아래 이미지로 확인하겠습니다.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성탄절!

이렇게 총 4일의 공휴일이 2021년 대체공휴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5대 국경일 중 3가지나 포함되어 있네요!

하지만 모든 사업장에 대체공휴일 확대가 적용되는 건 아니랍니다.

아쉽게도 5인 미만 사업장은 2021년 대체공휴일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대체공휴일은 유급휴가인데, 현재 5인 미만 사업장은 근로기준법상 유급휴가 적용 대상이 아니기 때문이죠.

이는 자영업자 등 5인 미만 영세 사업장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비즈52로 대체공휴일 관리하기

갑자기 생긴 대체공휴일! 어떻게 관리할 수 있을까요?

비즈52의 공휴일설정 기능으로 한번에 뚝딱!

등록할 공휴일의 날짜와 정보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누르면!

짜잔~ 캘린더에 공휴일이 생겼어요✨ 이렇게 다른 공휴일들도 등록 등록!

참, 공휴일을 등록한 다음에는 저장버튼 누르기, 잊지마세요!


스마트한 비즈52의 공휴일 관리로 생각지 못하게 발생한 대체공휴일에도 빈틈없이 대처할 수 있었어요^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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