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사이버다임 활용사례

문서 유출 어림없지! 에코프로의 문서 보안 비밀을 파헤치다! (문서보안, 문서관리, cloudium)

문서 유출 어림없지! 에코프로의 문서 보안 비밀을 파헤치다!

 

"     에코프로(ECOPRO)는 주로 대기오염 방지 및 사후 처리 부문인 환경사업과 2차 전지 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

사업부문은 환경사업의 환경소재 및 응용제품 사업과 2차 전지사업의 리튬이차전지 부문에 집중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다이미가 오늘은 강력한 문서 보안으로 '유출 가능성 ZERO!'를 외치고 있는 고객사 에코프로(ECOPRO)를 다녀왔어요^^

cloudium을 어떻게 사용하고 계시는지, 에코프로만의 활용법은 무엇이 있는지 다이미가 직접! 방문하여 취재한 이야기. 지금 들려 드릴게요 ♬


 

에코프로 전경 (출처 : 에코프로 홈페이지)

 


Q. cloudium을 도입하시게 된 계기가 있다고 들었어요!
에코프로 안홍기 과장 : 퇴사자 자료 유출 사고가 있었어요. 그때는 cloudium처럼 중앙 서버 관리가 아닌 DLP로 관리하고 있었는데

PC를 아예 들고나가서 막을 방법이 없었죠. 그래서 DLP보다 더 강력한 문서 관리 솔루션을 찾다가 cloudium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Q. cloudium을 선택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에코프로 안홍기 과장 : 도입 전 다른 솔루션들과 비교를 할 때,  cloudium의 문서 이력 관리 기능이 마음에 들었어요.

누가,언제,어디서 문서를 수정, 삭제했는지 파악이 가능하고, 문서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이 좋았어요.

그리고 믿음직한 영업대표님의 모습도 선택하는데 많은 영향을 줬죠.

 

이력/버전관리로 보안 강화!

 

 

Q. cloudium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시는 기능이 있으신가요?

에코프로 안홍기 과장 : 먼저 위에서도 말했던 문서 이력 관리기능이요. 문서 관련 사고가 발생했을 때, 이력을 확인하면 빠르게 상황 파악이 가능하죠.

사용자보다는 관리자인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 것 같아요^^
사용자들은 버전 관리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예전에는 문서를 따로 만들었어야 했는데

지금은 그냥 원본을 열고 수정하고 저장만 하면 자동으로 버전 관리가 되기에 편리하죠.

 

Q. 에코프로만의 cloudium 활용법을 듣고 싶어요!
에코프로 안홍기 과장 : 업무 특성상 타 팀과의 협업이 잦은데요. cloudium 사용 전에는 협업 팀 별로 메신저 방을 생성하거나 메일 참조를 통해 문서를 공유했었어요.

이때 누가 문서를 업데이트하면 다시 또 공유하고 수정하고 공유하는 일을 반복적으로 했었는데요.

지금은 협업 팀 공유 폴더를 생성, 그 안에서 문서 체계를 정리하여 파일 및 문서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버전 관리가 되기에 문서를 업데이트하고 다시 공유하는 번거로운 일이 사라졌죠.

 

공유폴더만 있다면 문서,파일 공유도 자유롭게!

 

Q. 도입 후 가장 달라진 점이 있다면요?
에코프로 안홍기 과장 : PC 관리가 수월해졌습니다. 모든 문서가 중앙 서버에 저장되어 있기에 퇴사자 PC도 걱정 없이 포맷하면 되고,

퇴사자가 문서를 가지고 나갈 수가 없으니 유출이나 유실 걱정이 사라졌죠.

 

Q. 그렇다면 시스템 만족도는요?
에코프로 안홍기 과장 : '매우 만족'입니다^^ 최근 직원들 대상으로 사용 중인 솔루션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었는데요.

cloudium이 만족도 1위를 했습니다! 저 또한 매우 만족이구요~

에코프로 직원들 모두가 만족하며 사용 중인 cloudium! 에코프로에서는 컴퓨터를 켜면 자연스럽게 cloudium을 켜는 것이 일상화가 되었다고 해요. 또한 사용법도 어렵지 않아 신규직원도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좋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바쁜 신 와중에 시간 내주신 안홍기 과장님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쭈욱! 만족하시며 사용하실 수 있도록

계속해서 발전해나가는 cloudium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에코프로(ECOPRO)처럼 유출,유실 걱정 없이 문서 관리를 하고 싶다면, 지금 다이미에게 연락주세요!
_marketing@cyberdigm.co,kr / 02-546-6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