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고객사 인터뷰] 무선전력 전문 기업 "그린파워", 클라우디움 문서중앙화와 물아일체! DRM, 문서보안, 파일권한관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인 클라우디움을 사용하고 계시는 고객님을 찾아뵙고

많은 이야기를 들어보았는데요! 오늘은 과연 어떤 이야기들이 있을지! 함께 보시죠^_^!!

이번에 방문한 고객사는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그린파워"라는 업체입니다.

그린파워! 어떤 업체일까요?

클라우디움 고객사인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클린룸 공장의 물류장비를 위한 무선충전(WPT: Wireless Power Transmission)장치 개발, 공급하는 업체 국내 최초로 핵심기술 개발에 성공하여 국내외 주요 업체로부터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우수업체입니다~ 최근에는 전기차 무선 충전 시스템 영역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그린 에너지로 선전하고 있는 그린파워! 이홍주 과장님을 만나 뵙고

문서중앙화 솔루션 클라우디움과 물아일체로 하나가 된 그린파워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주)그린파워

클라우디움과 완벽한 하나! 필수적인 솔루션입니다.

1998년 창립한 (주)그린파워는 전기-전자 엔지니어링, 고성능 스위칭 전원 장치, 대용량 전력변환 장치 DSP를 기반으로 하는 전기산업을 개척하여 국내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최신 IT 기술을 접목한 고 신뢰성의 전원 및 자동화 기기 전문 업체 그린파워!

2015년 사업 확장에 따라 많은 개발 건들의 보안이 중요해진 그린파워

문서보안을 위해 문서중앙화 cloudium을 선택! 하셨습니다.

​​그린파워는 클라우디움과 DRM을 함께 사용 중이신데요!

보안에 보안을 더해 철저하게 업무 문서의 보안을 관리하고 계신 그린파워의 이야기를 들어보시죠!

✔ 그린파워의 고민

- 제품 개발을 위한 주요 문서의 유출을 방지하고 싶습니다!

- 다양한 제품을 쓰고 있었지만 보안 관리를 위한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 클라우디움 도입 성과

- 클라우디움은 완전히 회사와 뗄 수 없는 보안 솔루션이 되었습니다!

- 하나의 문서도 빠짐없이 체계적인 폴더 트리를 이용해 모두 관리하고 있습니다.

- 연구직과 일반직의 중앙화 정책을 다르게 해 효율성 있고 안전하게 업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문서중앙화 솔루션 클라우디움,

협력사로부터 인증된 제품이라 도입했죠!

1. "클라우디움(문서중앙화 솔루션) 도입이 필요하다고 느끼게 된 계기가 있으세요?"

2015년도에 저희 대표님께서 사업 확장을 하시고 내부적으로 개발 건들 이 많았어요. 대표님께서 엔지니어 출신이시다 보니까 보안에 대해서 좀 민감하게 생각을 하시는 부분이 있던 와중에 ‘신성’이라는 회사에서 클라우디움을 쓰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소개를 받아서 2015년도쯤에 저희가 클라우디움을 처음 도입하게 됐죠.

2. 클라우디움 도입 전, 어떤 시스템을 통해 문서를 관리하셨나요?

클라우디움 도입 전에는 문서 관리 시스템은 없었습니다! 사실 다른 프로그램들은 관계사에서 사용하는 그룹웨어와 ERP의 라이선스를 받아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거나, VPN으로 연결해 사용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서관리 시스템이 필요했고 단독으로 회사에 도입한 솔루션은 클라우디움이 최초입니다.

02

'그린파워' 만의 특별한 클라우디움 사용기

3. ‘그린파워’ 만의 클라우디움 활용 현황을 말씀해 주신다면?

220명 중에서 한 100명 정도는 연구개발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고 연구개발 인력에 한해서는 강제 중앙화 정책을 일반 직군에 대해서는 일반 정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 직군은 중앙화 정책을 시행하지 않지만 자발적으로 서버에 등록 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강제 중앙화 정책은 모든 문서를 중앙 저장소에만 저장할 수 있는 정책이잖아요. 중요한 연구 문서가 외부로 빠져나갈 수 있는 부분을 확실히 막을 수 있도록 문서중앙화 저장소인 U 드라이브나 S 드라이브에만 저장할 수 있도록 정책을 설정해 놓았습니다. se나 사무 부서들은 외부로 문서를 공유하는 부분이 많고 DRM을 함께 쓰고 있기 때문에 회사 업무 효율성을 위해 일반 정책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신에 각 본부의 본부장님들께 근무자들이 자발적으로 중앙화를 할 수 있도록 안내 공지를 전달해 일반 정책을 사용하더라도 자발적인 문서 중앙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4. 신입사원분들이 오셨을 때도 클라우디움에 적응을 바로 하시는 편인가요?

중요한 문서들 연구 개발 쪽에 많다 보니까 신입 사원분들에게는 입사 3개월 이내에는 권한이 있는 아이디 할당이 어렵습니다. 신입사원들은 서버에 있는 문서를 사용해야 할 때, 사용하고자 하는 폴더를 본부장님 참조를 통해 IT 부서에 권한 요청을 하면 그때그때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해 관리 합니다. 만약 퇴사자가 있을 경우,업무문서 누락이나 문서 유실과 같은 부분이 걱정을 줄이기 위해 각 부서 팀장님께 문서를 모두 확인 받고 팀내에서 문서를 옮길 수 있도록 처리하고 있고 작업이 끝났을 경우에 저희 팀으로 요청을 주시면 일괄 삭제하는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드라이브가 있는 계정은 퇴사 다음 주, 그러니까 약 일주일 정도 5영업일 정도는 놔두고 이후에 삭제 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사용해야 하는 솔루션!

cloudium과 그린파워 뗄 수 없는 사이죠."

4. 클라우디움의 장점을 소개해 주신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눈에 보이는 효과로 대표님이 좋아하시는 프리 패스 솔루션!

개인이 문서를 소유하는 개념이 아니라 회사의 서버에 모두 저장되어 관리적인 측면에서 매우 유용한 것 같습니다. 제품 도입부터 지금까지 “사용성이 좋지 않다거나”, “속도가 느리다 “라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없어요. 외부 반출이 필요할 때는 사진 파일 하나까지 반출 프로세스를 거쳐 외부로 나가기 때문에 문서 유출에 대한 위험을 많이 줄였습니다. 클라우디움을 도입하고 나서는 대표님께서 문서 유출에 대해서 매우 안심하고 계시고, 클라우디움에 대해서라면 서버 증설이나 사용자 확대에 따른 비용 부분도 프리 패스로 지원해 주시는 편입니다.

2) 다양한 솔루션 사이에서 눈에 띄는 독보적인 유지 보수!

저희 회사는 그룹웨어와 ERP, DRM, 그리고 사이버다임의 클라우디움 크게 4가지 솔루션을 회사에 구축되어 있습니다.

그중에 사이버다임만큼 피드백이 바로바로 오는 데는 솔직히 없는 것 같아요. 다른 솔루션들의 유지 보수는 50~60% 정도 만족도가 있어요. 거의 답변이 없거나 늦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하지만 클라우디움은 고객이 원하는 완벽한 답변을 주는 것 같습니다.

"어떤 상황이 생겼을 경우 ~확인을 해봤고 ~해서 ~처리를 할 예정입니다라고 전화를 주시면서 원인과 해결 방안까지 다 가지고 연락을 주시니까 어느 정도 개선에 필요한 시간에 대해서는 답답하다는 생각이 느껴지지 않는 것 같아요.”


오늘은 클라우디움 고객사 그린파워와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인터뷰에 정성껏 많은 답변해 주신 그린파워 이홍주 과장님 감사합니다! ^_^

​`

클라우디움을 이제는 당연히, 필요한, 뗄 수 없는 솔루션이라고 이야기해 주신 이번 인터뷰!

클라우디움이 완벽히 정착해 안전한 문서관리 환경을 만들고 계시니 제가 다 뿌듯합니다!

또한 DRM도 함께 사용하고 계서서 일반 정책과 중앙화 정책을 혼합하여 사용하고 계시는 것도 특이한 부분이었습니다.

클라우디움을 사용한 뒤 대표님께서 아주 만족! 하셨다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

 

다음 인터뷰에서도 고객사만의 특별한 클라우디움 사용기와 클라우디움을 어떻게 느끼시는지도 꼼꼼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그린파워와 같이 대표님이 안심하는 안전한 문서관리 환경을 구축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번호로 연락해 주세요!

📧 cloudium@cyberdigm.co.kr

📞02-546-485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