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사이버다임> 보안 담당자가 주목하는 " 문서중앙화 솔루션" 세세한 기능으로 문서 보안과 관리가 가능하니까!

안녕하세요.^_^ 오늘은 보안 담당자가 주목하는 솔루션이죠! 문서중앙화에 대해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대기업은 물론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등 규모에 관계없이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에 대해 많은 문의를 해주고 계신데요. 아직 문서중앙화를 모르시는 분들. 문서 보안 솔루션을 찾고 계신 많은 분들을 위해 조금 더 쉽게 문서중앙화에대해 알 수 있도록 설명드리려고 해요! 많은 보안 솔루션 중에서도 문서중앙화가 돋보이는 이유 궁금하시죠!?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에 먼저, 문서중앙화가 각광받는 배경과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랜섬웨어나 해킹보다 기술 자료 유출 피해가 많은 유형이 바로 내부 직원에 의한 유출인데요.

중소기업 기술 보호 실태조사 2020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는 개인 PC에 문서 저장을 막아 개개인이 생산하는 문서를 회사 소유의 서버(데이터 저장소)에 모두 저장해 문서를 자산화하고 외부로 유출을 막는 문서 보안 솔루션입니다! 개인 PC에는 문서가 저장되지 않으니 내부자에 의한 문서 유출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죠.

문서중앙화란?

문서를 사용자 개별 PC가 아닌 회사의 중앙 서버나 스토리지에 강제 저장하여

문서를 회사에 자산화하고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하는 보안 솔루션

보안뿐 아니라 문서 관리, 협업과 관련한 다양한 기능으로 업무 환경을 보다 편리하게 변화 시킬 수 있는 문서중앙화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볼 텐데요. 문서를 중앙으로 모아 관리한다고 달라지는 게 많을까 생각하시는 분들 주목하세요!! 깜짝 놀랄 기능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통합 문서관리, 업무 효율성 향상, 문서 유출 방지 및 보안 관리 측면 세 가지로 나눠 설명드릴 테니 꼭 확인해 주세요~

1. 통합 문서 관리

문서중앙화를 통해 하루에도 수십수백 개의 새로운 문서를 각 부서별로, 업무 별로 안전하게 정리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중앙에 관리하기 때문에 중복되는 데이터 없이 서버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죠.

여기에서~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의 세세한 문서관리 기능을 확인해 보세요!

1) 자동으로 남는 문서 이력

문서가 중앙에 관리되고 있기 때문에 문서를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사용했는지 모든 이력이 자동으로 기록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는 엑셀로 이력을 확인해 보고서로 활용합니다.

2) 등급에 따른 폴더, 파일별 보안 설정

폴더, 파일 하나의 문서라도 보안 설정을 통해 읽기, 수정, 삭제 등 세세한 보안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권한이 없는 문서는 확인 불가! 권한이 있는 문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문서가 내부적으로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유가 필요한 경우에는 권한을 추가해 주면 바로 사용 가능~ 문서 하나도 꼼꼼히 관리됩니다.

3) 자동 문서 버전 관리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 시스템은 하나의 문서의 생성부터 삭제까지 중복 문서 없이 버전으로 관리되어 모든 수정 이력을 보관합니다. 이전 작업에 대해 손쉽게 확인하고 참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여러 버전 중에서 복구하고 싶은 시점을 선택해 문서를 되돌릴 수 있죠!

실제 고객 사례 확인하기 이미지 클릭▼


2. 문서 유출 방지 및 보안 관리

1) 단일 경로의 문서 저장

회사에서 허용한 중앙 저장 서버 이외 개인 PC는 물론 USB, 외장하드, 개인 클라우드 저장소 등 어떠한 저장 공간에도 문서를 저장할 수 없습니다. 오직 중앙 서버에만 저장된 문서를 자유롭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죠.

2) 정보 유출 경로 차단

사용자 직급 및 업무에 적합하도록 중앙화 등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 로컬 PC 저장 제어부터 업무용 프로그램 설정, 화면 캡처/ 인쇄 제어까지. DRM, DLP의 역할이 문서중앙화 시스템 하나로 해결 가능합니다. 단일경로로 저장하고 이외 유출 가능한 경로가 없으니 안전하게 회사 자료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3) 랜섬웨어 감염 방지

관리자가 사전에 승인한 업무용 프로그램만 문서중앙화 서버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White List 방식으로, 사전에 등록되지 않은 랜섬웨어라는 프로그램의 서버 접근을 완벽하게 차단합니다. 또한 중앙 서버에 등록된 문서를 수정하는 것이 아닌 암호화된 임시 영역에서 서버 문서를 다운로드해 작업하게 되고, 작업한 문서를 서버에 저장하게 되는데 이전에 알려 드린 버전으로 저장 기능으로 새 버전으로 등록되어 만약 감염 문서가 서버에 등록되더라도 해당 버전의 파일을 삭제하게 되면 이전 버전의 문서로 복구가 가능해지는 것이죠.

실제 고객 사례 확인하기 이미지 클릭▼


3. 업무 효율성 향상

1) 수정하면 서버에 반영되어 항상 최신 문서로 업무

​필요한 문서를 요청하기 위해 담당자를 찾고, 전화를 하고, 이메일을 열지 않아도 조직의 모든 업무 문서는 자동으로 중앙 서버에 올라가 있으니 검색을 통해 빠르게 찾아 업무에 활용하세요. 동료가 문서 수정을 완료하면 수정된 문서로 바로 반영되어 최신 문서를 찾아 헤매지 않아도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합니다.

2) URL 링크 공유로 대용량 문서도 가벼운 전송

문서 원본을 보내지 않는 URL 링크를 통해 서버 주소를 남겨 문서를 공유할 수 있죠. 용량이 큰 영상이나 도면, 이미지를 공유할 때 메일 용량으로 인해 번거롭게 압축하지 않아도 빠르게 공유할 수 있어 간편합니다. 공유된 문서의 다운로드 횟수와 기간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

3) 광범위한 업무 인수인계도 권한 설정 한 번에

더 이상 USB, 메일, 종이 문서로 업무를 인수인계하지 않아도 됩니다! 인수인계 매뉴얼을 별도로 작성할 필요 없이 우리 부서, 팀에서 관리하고 있는 문서의 담당자만 변경해 주면 인수인계 끝! 한 번의 설정만으로 모든 권한 설정이 변경되어 인수인계가 완벽하게 이루어집니다.

실제 고객 사례 확인하기 이미지 클릭▼

이렇게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스타트업,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문서중앙화 솔루션에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아래 번호로 문의해 주세요.

회사에 꼭 맞는 커스터마이징이 필요하다면?

데스티니 ECM 📧 _marketing@cyberdigm.co.kr 📞 02-546-6990

구축형, 과금형 원하는 용량 인원만큼 구축하고 싶다면?

클라우디움 📧 cloudium@cyberdigm.co.kr 📞 02-546-4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