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더욱 강해지고 있는 랜섬웨어 공격, 어떻게 대응하고 계신가요?

랜섬웨어는 컴퓨터의 데이터를 인질로 금전을 요구하는 악성코드인데요.

최근 '랜섬웨어 공격을 대신 해주는 해킹 조직'이 '서비스형 랜섬웨어'를 제공한다는 뉴스가 보도 되었습니다.

 

랜섬웨어 서비스를 구매하면, 자신이 원하는 대상에게 사이버 공격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개발되었다고 해요.

'서비스형 랜섬웨어' 등장에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은 공격자라도, 쉽게 랜섬웨어를 제작해 데이터를 인질로 잡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더욱 커져가는 랜섬웨어 피해와 위협.

 

우리의 소중한 자산인 데이터를 계속해서 위협하고 있는 랜섬웨어! 어떻게 대응하고 계신가요?!

랜섬웨어로부터 우리 소중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키고 관리할 수 있는 똑똑한 대응방법으로,

 "문.서.중.앙.화. 솔루션" 을 소개합니다.

 

 

 

“돈만 내면 누구나 해커된다”… 보안 위협 떠오른 서비스형 랜섬웨어

돈만 내면 누구나 해커된다 보안 위협 떠오른 서비스형 랜섬웨어 랜섬웨어 공격 대신 해주는 해킹 조직 세분화된 랜섬웨어 대행 서비스 판매

biz.chosun.com

 

 

 

랜섬웨어

랜섬웨어란, ‘몸값’(Ransom)과 ‘소프트웨어’(Software)의 합성어입니다.

시스템을 잠그거나 데이터를 암호화해 사용할 수 없도록 만든 뒤, 이를 인질로 금전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 입니다.

 

 

랜섬웨어 감염 피해

 

랜섬웨어에 감염된다면, 파일들이 암호화로 잠기며 주요 시스템 파일이 열리지 않고 파일들의 확장명이 길게 변경됩니다.

감염된 파일은 이미 손상되었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상태로 돌리기 어렵고 클릭해도 파일이 열리지 않는 증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CPU와 램 사용량이 급격히 증가하고 백신 프로그램이 강제로 종료되거나, 중지 또는 오류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데요.

이런 랜섬웨어는 이메일, 첨부파일, 스트리밍 사이트, 메신저 파일, 웹사이트 방문 유도 등 다양한 경로로 컴퓨터에 침투하고 있어, 예방하기 쉽지 않죠. 그렇기에 국내 기업의 40% 이상은 랜섬웨어 피해 경험이 있으며, 랜섬웨어의 공격에 당해 돈을 낸 기업들의 80%는 다시 공격을 받았다고 합니다.

랜섬웨어가 더욱 두렵게만 느껴지는 이유는 우리도 언제든 랜섬웨어로부터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점 때문일 텐데요.

언제 감염될지 몰라 두려운 랜섬웨어의 공격, 문서중앙화 솔루션!! 을 통해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문서중앙화

 

 

문서중앙화는 회사 내 모든 문서를 개인 PC가 아닌 중앙 서버에 저장하여 외부 유출을 막고,

문서를 자산화하여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입니다.

서버 스토리지에 암호화하여 문서를 저장하며, 문서 작성부터 수정까지 문서의 모든 것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랜섬웨어, 문서 중앙화 솔루션은 어떻게 방어할까?

사이버다임의 문서 중앙화 랜섬웨어 방지!

1. 문서가 저장된 서버에는 악성코드 접근 금지

사이버다임의 문서 중앙화는 암호화된 가상 디스크 드라이브인 샌드박스 영역 생성해 문서를 다운받아 작업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샌드박스에는 사전에 승인된 프로세스(White list)만 서버에 접근이 가능하고 차단 대상이 아닌, 허용 프로그램을 목록화 한 뒤 악성코드와 같은 미등록 프로그램은 모두 막는 방식을 적용하여 사전에 승인되지 않은 랜섬웨어 등의 프로세스 접근을 차단합니다.

2. 가상 보안 영역을 통한 작업 수행

문서중앙화는 문서 수정 작업 시, 사용자가 중앙 서버 내에 있는 파일을 직접 수정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중앙 서버 내 모든 문서는 암호화되어 저장되며, 문서 수정은 모두 가상으로 만든 로컬의 샌드 박스(가상 보안 영역) 영역을 통해서만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악성 프로그램은 원본 문서에 직접 접근이 차단되며 암호화된 파일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가상 보안 영역을 통해서 문서를 열람하고 수정하게 된다면, 사용 속도가 늦어지는 문제에 대해 걱정하실 수 있지만

서버 스토리지에 바로 접근하는 것과 같은 빠른 속도로 업무 처리가 가능다는 점이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의 큰 장점입니다.

3. 랜섬웨어 감염 파일의 확산 불가능

문서중앙화는 버전 구조를 사용하여 문서를 저장하기 때문에 만약, 랜섬웨어에 감염된 문서를 저장하더라도 해당 버전의 파일만 삭제한다면 이전 버전의 문서는 아무런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중앙 서버에서는 감염된 파일이 다른 파일의 확장자를 변경하거나 암호화 하는 것이 불가능하며 감염 전 상태로 빠른 복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정해진 시간에 데이터를 자동으로 백업하여 데이터가 손상되거나 분실되더라도 복구가 가능하도록 백업 시스템이 설정 되어 있죠.

문서 중앙화 도입사례

 

많은 기업들이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문서중앙화를 도입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랜섬웨어로부터 소중한 자산들을 지키기 위해 문서중앙화를 도입한 실제 고객의 사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실제 고객 사례 확인하기 ▼

https://blog.naver.com/cyberdigm_/222440626818

 

랜섬웨어 감염 걱정, cloudium으로 말끔하게 해결했죠 - #IT 교육기관 #고객 사례 #문서보안

업무는 더 편하게, 공유는 더 빠르게, 보안은 더 안전하게~ IT 전문교육기관 M사의 선택은 cloudium! 햇...

blog.naver.com

 

 


 

사이버다임만의 막강한 기술력으로 랜섬웨어의 예방주사로 작용하고 있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

랜섬웨어에 대한 예방부터 중앙 서버에 문서 저장으로 문서 유출 방지를 통한 문서 자산화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 💾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로 문의주세요 :)

데스티니 ECM 📧 _marketing@cyberdigm.co.kr 📞 02-546-6990

클라우디움 📧 cloudium@cyberdigm.co.kr 📞 02-546-4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