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문서중앙화 알아보기, 버전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문서관리/문서보안/내부유출)

버전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문서중앙화/문서관리/문서보안/내부유출)

 

 

매달 작성하는 보고서, 기획서 등 문서 작업이 한 번에 끝나면 좋겠지만 그런 경우는 거의 없죠. 여러 차례 수정하고 보완을 하다 보면 버전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나중에는 찾기 조차 힘들 것 같은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어떤 사람은 문서명 뒤에 날짜를 붙이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V.01' 또는 그냥 숫자만 넣는 등 각자 다양한 방법으로 관리를 하게 될 겁니다. 만들 때는 당연히 나중에 찾기도 쉬울 거라 생각하며 만들지만 시간이 지나고 나면 뭐라고 만들었는지 기억은 가물가물해지고, 정작 필요할 때는 찾기가 어려워 많은 시간을 소모하기도 하고요.

 

하지만 클라우디움을 사용하면 어려운 버전관리도 시스템이 척척 알아서 해주고, 필요할 땐 검색을 통해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작은 부분이 수정되더라도 '새로운 버전으로 등록합니다'만 선택하면 버전명도 자동 생성되고, 변경된 부분에 대한 간단한 입력을 통해 추후에 어떤 부분이 바뀌었는지도 손쉽게 알아낼 수 있답니다.

 

 

Source: deviantart by techtoucian

 

 

또한 완성된 버전의 경우 함부로 수정할 수 없도록 '버전배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명이 동시에 업무를 진행하더라도 하나의 버전을 기반으로 차질 없이 업무를 진행할 수 있으니 GOOD~!

 

클라우디움이 버전관리를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www.cloudium.co.kr 를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