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중앙화 알아보기, 적은 내부에 있다! (내부유출방지/문서관리/문서보안)
외부 해킹뿐만 아니라 내부 직원에 의한 기밀 유출 사고가 늘어나면서
기업들의 보안 정책이 '내부 유출 방지'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2012년 조사한 정보 보안 위협 원천을 보면
퇴사한 직원, 현재 근무 중인 직원, 아웃소싱 업체 직원의 위협을 1순위로 본 응답 비율(38.2%)이 불법 해커 등 컴퓨터 범죄자(38%)라고 응답한 비율과 거의 비슷하네요.
부서 이동이나 잦은 퇴직 등으로 알게 모르게 문서가 유출되는 경우도 있고
악의적으로 내부 정보를 빼돌리는 사고가 많아지는 만큼
문서중앙화를 도입하는 기업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문서중앙화란 회사 문서를 개인 PC가 아닌 중앙 서버에 저장해 두고 활용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특히 문서중앙화 시스템 ‘클라우디움’은 문서 내부 유출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이력관리나 버전관리 등 다양한 문서관리기능을 제공하여 보안과 효율을 동시에 잡아준답니다.
우리 회사 주요 문서가 걱정되신다면, ‘클라우디움’은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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