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문서중앙화 혁신전략 세미나] 문서중앙화에 따른 직원들 업무 혼선 최소화 - 사이버다임

원문 작성일: 2010/12/03 13:09

 

[문서중앙화 혁신전략 세미나] 문서중앙화에 따른 직원들 업무 혼선 최소화 - 사이버다임
-일관된 문서관리 정책이 문서중앙화 도입의 핵심



성공적인 문서중앙화를 위해서는 문서의 조직 자산화, 강력한 협업 환경 구축, 일관된 문서관리 정책이 중요합니다. 이 중 핵심은 일관된 문서관리 정책입니다.

2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본지 주최 PC‧문서 중앙화를 통한 정보관리 혁신 전략에서 사이버다임 솔루션개발본부 권충일 본부장<사진>은 성공적인 문서중앙화 도입을 위한 3대 핵심 전략을 발표했다.

사이버다임이 꼽은 성공적인 문서중앙화 도입을 위한 3대전략은 ▲문서의 조직 자산화 ▲효율적이고 강력한 협업환경 구축 ▲정책과 룰에 의한 문서관리 체질화 등이다.

문서중앙화가 구축되지 않은 기존 업무에서는 문서의 개인 소유화로 인한 업무연계와 정보유출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또 회사 업무와 관련된 문서의 경우 회사의 자산이기 때문에 회사에서 관리돼야 한다.

이에 대해 권 본부장은 문서의 조직 자산화를 통해 문서의 신뢰성을 확보해야 한다며 문서가 작성되는 시점부터 시스템이 자동으로 문서를 중앙서버에 저장, 중복문서의 체크부터 유통, 보안, 폐기까지 중앙시스템에서 자동으로 관리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중략-

***************************************************************
<언론보도>
보도자료, 디지털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