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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중앙화 Stories

2010년 7월 1일, 사이버다임 사내 KMS 개편!!

원문 작성일: 2010/09/02 14:16

 

 

 

 

KMS를 사용하고 계신 고객이라면 변화관리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아실 겁니다.

KMS는 ERP, 그룹웨어와 같은 전자결재 등 여타 인프라 시스템과는 달리 사용자의 의지에 따라 시스템 구축의 성패가 좌우되기 때문이죠. 따라서 KMS는 최신 기술이나 트렌드, 사용자의 관심사를 끊임없이 관찰하여 반영해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사이버다임도 2002년부터 현재까지 약 9년간 KMS를 사용해왔습니다. 물론, KMS의 질적 수준 향상과 이용도 제고를 위한 시스템 활성화 노력도 꾸준히 해왔지요.

지난 7월 1일, 지식 맵과 마일리지 제도 개선, 지식 전문가 재구성 등 사내 핵심지식을 보다 적극적으로 등록하고 시스템을 잘 이용할 수 있도록 KMS를 개편, 오픈 하였습니다.

 

이번 KMS 개편을 간단하게 소개하면, 첫 번째, 사용자들에게 신선함을 주기 위한 디자인으로 화면을 새롭게 바꾸었습니다.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라는 말도 있죠. 산뜻하게 바뀐 시스템에 들어가면 생각나지 않던 지식도 샘에서 샘물 솟듯 마구마구 생각날 거 같습니다.

두 번째, 카테고리 개선입니다. 오랫동안 사용해서 복잡하고 찾기도 힘들게 구성된 지식 맵, 게시판 맵, 업무매뉴얼 맵 등은 설문을 통해 임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간단하고 직관적인 카테고리로 모두 개편하였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 싶은 내용은 임직원의 적극적인 시스템 활용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들입니다.
성과 반영 등의 강압적인 방법보다 구성원들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보장할 수 있는 활성화 방안을 고민했으며, 그 결과 지식 릴레이, 지식 등록의 날- 마일리지 두 배 적립, 지식Q&A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지식 활동을 통해 획득한 마일리지는 음료 쿠폰, 복지포인트 반영, 작은시작 기부 등 임직원이 원하는 대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개편하였습니다.

사이버다임은 앞으로도 먼저 사용해보고, 다양하고 실험적인방식으로 활용해본 후 고객들에게 꼭 필요하고
만족스러운 시스템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시스템 활성화로 고민 중이신가요? 주저하지 마시고 사이버다임에 연락하세요. 저희가 함께 고민하겠습니다!!